아니무스 꽃의 열매

사람이 죽으면 피어나는 아니무스 꽃의 열매이다. 베터맨이 먹으면 일정시간 괴수로 변신할 수 있다. 위웨레를 제외하곤 열매마다 각각의 내성이 필요해서 해당 열매에 내성이 없으면 변신할 수 없다. D형 아미노산 생명체인 베터맨이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 필요한 주식이다.

작품 내에서 총 8개의 열매가 나왔다. 설정상 다른 종류의 열매가 더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네브라
작품 내에서 가장 많이 나온 열매이다. 이 열매에 내성이 있는 베터맨은 베터맨 네브라로 변신한다. 비행이 가능해지며 초음파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쿠아
이 열매에 내성을 가진 베터맨이 먹으면 수중 형태인 베터맨 아쿠아로 변신할 수 있다.

포르테
아니무스 꽃의 열매 중에서 드물게 나온다. 내성을 가진 베터맨은 라미아뿐이며 베터맨들 사이에서 귀중하게 여겨지는 듯하다. 이 열매에 내성을 가지면 네브라, 아쿠아보다 더 강한 전투 형태인 베터맨 포르테로 변신할 수 있다.

오르토스
포르테 3개가 모이면 궁극의 열매인 오르토스가 만들어진다. 베터맨들이 포르테를 귀중하게 여기는 것은 이 때문인 듯하다. 내성을 가진 베터맨은 라미아뿐이며 이 열매를 먹으면 베터맨 변신 형태 중 가장 강력한 형태로 변신한다. 아니무스 꽃의 열매 중에서 유일하게 칸케루와 대등히 싸울 수 있게 해준다. 작품 내의 묘사로 보면 칸케루가 암세포라면 베터맨 오르토스는 생식세포를 의미하는 듯하다.

투르바
라미아를 찾아온 보다이쥬가 가지고 있던 열매이다. 베터맨 투르바로 변신할 수 있다. 네브라와 마찬가지로 비행이 가능해지며 진공과 풍압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폰두스
소므늄 종족의 수장인 파키라 장로가 가지고 있던 열매이다. 다른 열매들과 달리 이 열매를 먹으면 변신은 하지 않지만 물질의 인력을 붕괴시켜 소멸시키는 능력을 얻게 된다. 이 능력은 매우 강력해서 가오가이거의 골디언 햄머에 비견할 수 있을 정도이다. 상대방이 물질이라면 이 능력에 저항하기 힘들다.

루메
세메가 가지고 있던 열매이다. 이 열매를 먹으면 세메는 일시적으로 자신의 원래 모습을 회복할 수 있다. 비행이 가능해지며 공기 중의 이온을 조정하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위웨레
포르테보다도 희귀한 열매이다. 죽음을 눈 앞에 둔 자도 이 열매를 먹으면 다시 부활할 수 있다. 단순히 부활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도 전이되는데 작중 주인공 히노키의 오빠인 마리오에게서 피어난 위웨레를 먹은 라미아는 마리오의 기억을 이어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