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 매직

アラビアンマジック / Arabian Magic.

1 개요

루나크를 만든 타이토에서 만든 벨트스크롤 액션게임.
Arabian+Magic+-+01.png
루나크가 동물보호를 위한 밀렵꾼과의 전쟁을 소재로 삼았다면 이쪽은 아라비안 나이트풍의 중동계 분위기속에서 사악한 마법사를 퇴치하기 위한 모험을 소재로 삼았다. 플레이어캐릭터중엔 7가지모험으로 유명한 신밧드가 들어있고(물론 동명이인일수도 있지만), 거대로크새나 팔여섯달린 마신, 램프의 지니, 사악한 마법사 등 아라비안 나이트를 재밌게 읽은 사람이라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요소가 가득하다. 타이토게임답게 액션성뿐만 아니라 중동풍의 느낌을 살린 배경음악도 수준급. 똑같이 아라비안 나이트풍의 진행형 액션게임이지만 쓰레기 쿠소게임에 속하는 아라비안 파이트와는 천지차이다.

arab0019.png
스토리는 사악한 마법사의 저주로 원숭이가 돼버린 왕을 구하기 위해 공주와 일행들이 사악한 마법사를 때려잡으러 가는 이야기.

기본 조작은 무기를 휘두르는 기본 공격과 점프의 2가지이며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는것으로 가드를 할 수 있다. 아이템 중 붉은 반지와 푸른 반지는 먹으면 공격할때마다 횟수제한이 있는 붉은 장풍이나 푸른 번개가 나간다.

공격+점프를 누르면 전멸 폭탄처럼 가지고 있는 램프를 1개 소모해 지니[1]가 튀어나와 적들에게 공격을 가한다.

hqdefault.jpg
아수라가 마구 날뛰고 있습니다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보스를 쓰러뜨리면 그 보스가 플레이어의 부하로 들어오면서 랜덤으로 보스를 소환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지니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다른 보스는 필요도 없을 정도. 어쩌다 1판보스인 아수라같은 놈이 소환되면 짜증백배다.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다. 가드가 있긴 하지만 적들이 떼거지로 나오는데다 공격력도 높아서 앗차하면 그대로 지옥에 떨어진다.
아라비안 매직 공략.

2 플레이어 캐릭터


(캐릭터 당 특수기나 특수능력은 아시는 분이 추가바람)

  • 프린스 라시드(Prince Rassid)
  • 프린세스 리사(Princess Lisa)
(특수기 : '→→+공격 버튼' 또는 '←←+공격버튼' - 살짝 전진하는 회전공격을 한다더블 래리어트 반격 위험이 크므로 시전 후 가드는 필수)
  • 신밧드
(특수기 : 가드를 유지하면 기를 모으는데 이때 떼면 강력한 일격이 나간다)
  • 아프샤엘
(특수기 : '→→+공격 버튼' 또는 '←←+공격버튼' - 전방 롤링어택을 한다. 착지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데다 블랑카의 그것처럼 히트 후 뒤로 넉백이 발생해 후방에서 오는 적한테 공격당할 수 있다.)
  1. 이때 지니의 우와하하하하하~ 하는 호탕한 웃음소리는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다는 사람이 많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