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노하라 아마네

쿠즈미 시키의 라이트노벨 트릭스터스의 주인공. 18세.

작중 명문 사립대학인 조스이대의 마학부 신입생이다. 본래는 의학부 학교장 추천을 사양하고 마학부에 들어왔다.

후에 마학부 4월 사건이라 불리는 사건에 휘말리는 것을 계기로 폭풍같은 인생을 살게 된다.

악우 테마리사카에 의하면 언제나 무표정에 붙임성이 없지만 나약한 녀석. 치사토에 따르면 달관한 듯한, 뭘 생각하는 지 모르겠는, 늘 초연하고 속세와는 어느 정도 선을 긋고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다만 이 평을 듣고 본인은 자신은 그저 체념하고 방관하고 있을 뿐이라 생각한다.

썰렁한 농담이 특기다. 기호품은 커피. 고향은 시마네현 마츠에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공인된 마술사가 6인뿐인 세상에서 알려지지않은 7번째 마술사. 미래시를 사용한다. 필라멜 스피노바에게 헥사에메론의 뉴 퍼스트라고 불린다.

5살때 있었던 은행강도 사건에서 자신의 미래시때문에 어머니가 총에 맞게되자 마술이라는 것에 의문을 갖게되고, 사쿄 시이나가 조스이대 마학부에 객원 교수로 오게되면서 학교장 추천을 걷어차고 마학부로 들어간다.

이후 이 의문을 해결해주겠다는 아르토리체 알레이스터 크로울리 3세의 유혹에 넘어가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