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티에 플로리안

300px

アミティエ・フローリアン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의 PSP 게임인 THE GEARS OF DESTINY의 등장인물이자 사실상의 주인공. 성우는 토마츠 하루카.

그란츠 플로리안 박사의 딸이자 키리에 플로리안의 언니.

인간이 아니라 에르토리아의 기어즈로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아버지를 존경하고 있으며, 쌍권총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한다.

2 작중 행동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PORTABLE -THE GEARS OF DESTINY-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기 위해서 에크자미아를 노리는 동생 키리에를 막으려고 해서 키리에와 싸웠는데, 키리에가 발동한 독으로 움직이기 힘들자 해독하기 위해 알프와 유노를 찾아가 싸우다가 도중에 독이 퍼져서 쓰러졌다.

그런데 키리에가 야가미 하야테, 리인포스와 싸우다가 로드 디아체의 바인드에 걸릴 때 갑자기 나타나 로드 디아체와 싸우다가 키리에가 마테리얼 3인방과 동맹맺는 것을 보고 추격한다. 타카마치 나노하유노 스크라이어가 동행하기 위해 추격을 받아 그 둘과 싸우다가 도망갔으며, 알프에게도 추적을 받아 싸울 때 아버지가 만들어준 자신의 무기를 보고 이상한 무기라고 하자 가족에 대해서는 감정이 격해지기 때문에 화를 냈고 알프와 싸우다가 연행하려고 하자 달아났다.

U-D를 발견하고 에크자미아를 키리에에게 넘겨주지 않도록 협력을 요청하면서 키리에가 나타나 에크자미아를 뺏어 U-D를 공격하려고 하자 기어즈의 수칙인 시간도 운명도 거스르면 안되고 건전한 수호자로 남는 것과 그래서 박사님의 바람으로 바뀐 운명을 지키겠다고 하면서 키리에를 말리지만 이를 듣지 않았다.

U-D와 키리에가 싸우다가 U-D의 공격으로 키리에가 위험에 빠진 것을 알고 인간 방패를 시전한 후에 U-D에게 혼신의 일격을 담은 공격을 했지만 통하지 않았고 큰 부상을 입었으며, 시공관리국의 나노하 일행에 도착하면서 그들에게 인도되어 아스란에서 치료받았다.

치료받던 도중에 아미타는 레비에게 U-D가 재기동하려고 한다는 것, U-D에 대한 파장, 슈텔과 디아체에 대한 상태를 듣게 되었으며, 키리에가 혼자서 U-D와 싸우려는 것을 알고 이를 막기 위해 무리해서 디바이스를 수복시킨다. 키리에를 막기 위해서 키리에와 싸우다가 서로 화해하게 된다.

U-D가 재기동하다가 이후 시스템이 폭주하게 되자 시공관리국 일행, 키리에와 힘을 합쳐 이를 막는 것에 성공했으며, 사건이 끝나고 에르토리아로 돌아간다. 에르토리아의 대지를 구하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프란츠가 연구한 것은 성과가 있었으며, 마테리얼 3인방과 유리가 대지를 구하는 일을 도와준다.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INNOCENT



원작과 다르게 인간으로서 등장. 아버지인 그란츠 플로리안도 멀쩡히 살아서 등장한다.
작중 에르토리아 걸즈 하이스쿨 1학년으로 풍기의원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