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뿔(데드 스페이스 3)

250px-Devils_horns_DS3.jpg

1.2.

Devil's Horns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절대 합성이 아니다!!!

데드 스페이스 3에 등장하는 결전병기무기도 아닌 장난감(...)

1차 클리어 이후 "클래식 모드"[1]를 클리어 하면 전작의 핸드 캐논을 계승하는 숨겨진 무기, 악마의 뿔이 등장한다. 일단 핸드 캐논처럼 괴랄한 데미지를 자랑하지만 불행히도 이번작에서는 근접 공격을 해도 전작처럼 썰리지는 않는다.

핸드 캐논처럼 생겼지만 엄지손가락 대신 새끼손가락이 펼쳐져있다는 점이 다르다. 이것은 본디 기독교에서 악마를 상징하는 손짓(그러니까 새끼손가락과 둘째손가락이 각각 악마의 뿔이다)에서 따온 것으로 그래서 이름이 악마의 뿔인 것이다.

벤치에 올려보면 이것도 나름 부위별로 나뉘어져 있는 걸 알 수 있는데, 하단 부품인 새끼손가락을 제거하면 전작의 핸드캐논과 동일한 외형이 되지만 이렇게 할 경우 2차 발사 모드인 뿅뿅을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 게다가 버그인지 이렇게 분해한 부품은 재조립이 불가능하다. 만일을 대비해서 청사진을 만들어두자.

장전시에는 일렉기타 소리와 함께 Sign of the horns 자세로 락에 심취한 아이작을 볼 수 있다(…). 실제로 상술했듯 '악마의 상징(Sign of the horns)'이다보니 락스타들이 이 손짓을 취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

'장전시' 라는 점에서 알 수 있듯 탄약이 완벽히 무한은 아니지만 기본 장탄수가 392발에 아모클립 1개당 98발로써 사실상 무한. +3 장탄 업그레이드로 도배하면 장탄수가 1,000발 가까이 된다(...). 이럴거면 탄약은 애초에 왜 굳이 제한을 표시한건지 의문스럽다. 정말 악마 같다. 응?
  1. 클래식 무기, 그러니까 1편과 2편에서 나오던 무기들만 사용 가능. 그리고 조준점이 1편의 그것이다. 난이도는 하드이며, 협동 플레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