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나세 나츠미

やなせ なつみ

1 소개

일본의 여성 성우이다. 1971년 5월 10일생.마키 이즈미 명의 트위터, 야나세 나츠미 명의 트위터

東京宝映 - 아오니쥬쿠 2부생 - 본과 - 아오니 프로덕션 - 81 프로듀스를 거쳐서 프리랜서로 활동중.

이름 표기의 변천사도 복잡한데 처음에는 야나세 히로미(柳瀬 洋美)였다가 어느새 이름을 바꾸어서 야나세 나츠미(柳瀬 なつみ), 어느 순간부터는 성 표기도 히라가나로 바뀌었다.

2000년 이후 아예 어둠의 세계에 눌러앉아 다작에 참여하고 있는 성우이다. 어둠의 세계에서의 이름은 마키 이즈미(まき いづみ).[1]

에로게의 애니화가 활발해진 이후 TVA로 가끔 볼 수 있다. 히라가나로 마키 이즈미 그대로 쓰긴 하지만 동명의 캐릭터와는 관계 없다고 한다. 예명을 만들 때 점쟁이에게 그냥 부탁한 모양.(…) 그래서 자기 자신도 왜 いずみ가 아니라 いづみ인지 모른다고 한다.(…)

목소리 특성상 에로게나 오덕계쪽에서 많이 보이긴 하지만, JR 니시니혼의 아나운스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라디오 방송에서 말하길 81프로덕션 소속기에는 외화라든가 일반계 성우들이 하는 일 쪽에서도 일이 많이 들어오긴 했었지만, 이쪽 일이 체질이라 거절했다고 한다.(…)

에로게 성우 중에서는 나이가 상당히 많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인지 은근히 발이 넓어 다른 성우들의 웹라디오에 게스트로 출연하는 경우도 많다고.

2 출연작 일람

2.1 야나세 나츠미 명의 출연작

2.2 마키 이즈미 명의 출연작

  1. 잇시키 히카루를 쨩으로 부르는 얼마 안되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