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빈 IV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Yavin IV
스타워즈의 등장하는 위성.

1 요약

가스 행성인 야빈의 주위를 도는 네번째 달이다. 오랜 과거의 어떤 문명이 남긴 피라미드형의 건물이 있는데, 증기로 덮여있고 버려진 황폐한 사원들이 존재해 숨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어 반란 연합의 초창기 기지로 사용되었다.

2 상세

새로운 희망에서 데스스타를 탈출한 밀레니엄 팔콘이 레아 오르가나의 안내에 따라 야빈 IV로 이동했고, 팔콘에 부착된 추적 장치 덕분에 은하 제국에 그 위치가 알려지고 말았다.

제국은 즉각 데스스타를 동원해 반군 기지를 위성째 날려버리기로 했지만, 모행성 야빈의 주위를 돌아가느라 약 30분의 시간 틈이 생겼다. 반군은 장 도돈나의 지휘 아래 X-wingY-wing등 30여대의 전투기를 출격시켜 기적적으로 데스스타를 파괴한다. 이 전투가 그 유명한 야빈 전투 영화 내용은 여기까지.

은하 내전이후 퇴역한 케스 다메론샤라 베이 부부가 정착하여 새 집을 마련하고 베타인의 임무에서 얻는 포스 센서티브 나무을 심는다.

3 레전드 세계관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야빈 전투로부터 5000년 전 하이퍼스페이스 대전에서 패배한 이후 망명한 나가 사도우가 야빈 IV 에 정착하게 되고 수천 만명의 마사시들 에게 많은 야빈의 사원들을 건설을 지휘하였다.

야빈 전투후 반란 연합기지에 다스 베이더와 그가 이끈 제국 지상군들이 들이닥치고, 야빈 IV 에 반란 연합 기지 였던 사원을 점령한다. 장 도돈나 장군은 기지를 폭파시키는 발악까지 하지만 큰 부상만 입은 채 생포되었다.

제국군의 반격으로 다시금 잊혀졌던 이 행성은, 신 공화국 수립 후 제다이 마스터 루크 스카이워커에 의해 제다이 프락시움이 세워졌다. 이곳에 잠들어 있던 고대의 암흑 군주 엑사르 쿤부활하여 위기에 몰린 일도 있었으나, 이를 극복하고 오랫동안 번성했다.

제다이 수련생중 데산이 다크사이드에 빠져 다크 제다이로 변해 침투하였쓰나 카일 카탄의 활약 으로 승리 하였다.

4 그 외

새로운 희망에서 행성의 원경-정글 속에 황폐화한 사원들이 자리잡은 모습은 과테말라마야 문명 유적지인 티칼 유적지에서 촬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