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시키 슌

1 개요

처음 출현할 때 후카미치 랭커로서 9위로 나온다. 에어마스터와 싸우기 위해서 골목을 돌아다니다 섬퍼기타 카이와 마주쳐 싸움을 한다.

말도 많고 조금 얄미운 구석이 있다. 허당끼가 좀 있으며, 겁은 많지만 의외로 강적인 적을 상대로 도망치는 모습은 안나온다. 처음에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스트리트파이터를 하였지만 도중에 어렸을 때 자신을 괴롭힌 타케 츠키오에게 복수하기 위해 묘망전에 참가한다.

2 격투

2.1 격투 스타일

침투경이라는 기를 이용하는 무술을 사용한다. 신체의 일부를 갖다 대고 기를 불어넣는것 만으로 내부에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작중에서 기를 사용하는 인물 중 가장 적극적이고 능수능란하게 기를 사용한다. 사카모토 쥴리에타가 엄청난 기를 사용하긴 하지만 그것은 무의식에 가깝다. 초기에는 침투경만 사용했기때문에 신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질 못하였는데 사키야마 카오리에게 배운 팔극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방어와 연계가 훨씬 더 좋아졌다.[1]
싸울 때 본능적이기보다는 적과 자신을 가늠하고 작전을 짜서 싸우는 타입이다. 때문에 적을 방심시키기 위해 조금 비겁해보이는 화술을 사용하기도 한다.

2.2 작중 격투 전적

  • 섬퍼기타 카이: 시작부터 침투경을 먹여 쓰러트린다. 하지만 카이는 다시 일어나 벽을 뛰어넘으면서 공격을 노렸고 야시키도 침투경으로 반격을 노리며 견제하였다. 현란한 카이의 움직임에 속지 않기위해 눈까지 감으며 침투경을 다시 가슴에 넣는데 성공했으나 카이의 주점폭격에 맞으며 다운해버렸다. 다시 일어섰지만 이미 다리는 풀린 상태였고 다시 한번 주점폭격에 맞으며 리타이어.

3 기타

  1. 카오리에게 팔극권을 배우고 대신 침투경을 가르쳐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