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 윈드 앤 파이어(죠죠의 기묘한 모험)

EarthWindandFire.png

Earth, Wind & Fire, アース・ウィンド・アンド・ファイアー

1 개요

TVA아이캐치[1]
파괴력C
스피드C
사정거리없음
지속력A
정밀동작성C
성장성C

죠죠의 기묘한 모험 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의 등장인물 누 미키타카조 은시, 즉 하제쿠라 미키타카의 스탠...드? [2] 이름의 유래는 동명의 밴드.영어권에선 "Terra Ventus".저작권 때문에 이름이 바뀐 듯 하다.아니면 너무 길어서 줄였거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능력

자신을 어떠한 형태로든 변형시키는 능력

몸의 일부를 변형시킬 수도 있어서 손을 아이스크림이나 부채로, 머리를 등긁게로 변하게 했다. 여러개의 물건으로도 변할 수 있으며 사이즈도 자유자재이기에, 몸 전체가 3개의 주사위로 변하기도 했다. 신발로 변해 타인에게 신겨질 경우, 자신과 신겨진 인간의 운동 능력이 하나가 되면서 2배의 스피드와 점프력을 갖게 해준다. 스탯이 전부 C인건 스탠드 스탯의 C가 일반인정도의 힘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망원경으로 변했을 때 멀리있는 물건을 보게 해주는 등 멀쩡히 기능했는데, 이렇듯 단순히 겉모습만 변하는 게 아니라 실제 물건으로 바뀌는 것. 작중에서는 히가시카타 죠스케키시베 로한과의 친치로에서 사용했다. 슈퍼 플라이와의 싸움에서도 활약했으며, 오쿠야스에게 근성을 인정받는다.

2.1 단점

'복잡한 기계'나 '자기보다 힘이 강한 것'으로는 변신 불가능하다. 그리고 다른 사람으로의 변신도 불가능. 미키타카 왈, '지구인들의 얼굴은 모두 비슷비슷해 보여서'. 하지만 실제로는 사람들 얼굴을 잘만 구별하고 다닌다(...). [3]

또한 본체인 미키타카는 사이렌 소리에 약하기 때문에 이 소리를 들을 경우, 전신에 두드러기가 발생하고 비명을 지르며 구토하는 식으로 발광한다. 뭔가로 변한 상태에서도 이 약점은 여전하기에, 사이렌 소리를 들으면 점점 이상하게 변하다가 결국 변신을 풀게 된다.

2.2 비고

이게 스탠드 능력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 미키타카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서 유일하게 스탠드 구현의 화살신비한 힘으로 튕겨냈다. 그러나 맞지도 않았으면서 몸에 베인 상처가 생겼다.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매우 빠른속도로 몸을움직여서 튕겨내어서 그런지도 모른다
  • 죠스케가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로 위협해봤지만 미키타카는 크레이지 다이아몬드를 전혀 보지 못하는 듯하였다.
  • 44권에 나오는 인물 상관도에서는 스탠드가 보이는 것 같다고 적혀있다.우주에선 흔한 일인가 보다.
  • 그는 이것을 외계의 능력이라 주장한다.
  • 그럼에도 불구 스탠드명과 스탯이 존재한다.[4]

사실 스탠드 구현의 화살은 먼 우주에서 떨어진 운석으로 만들어진 물건 이기에 어떻게 우주 어딘가에서 기원된 능력일 수도 있다.

그래서 4부 아이캐치에서도 ???표시가 이름 뒤에 있다.

6부에 나오는 운석을 끌어당기는 스탠드가 연재본에서 이 이름이였는데, 단행본에서 플래닛 웨이브스로 변경되었다.

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미키타카의 기억디스크를 사용하면 원작처럼 주사위로 변하면서 10턴간 적에게 공격받지 않는다. 단 주사위로 변해있는 동안은 이동 및 모든 행동이 불가능해진다.
  1. 아톰 하트 파더처럼 본체인 누 미키타카조 은시가 실루엣 없이 나와있다. 그리고 다른 아이캐치와 달리 ??가 있다.
  2. 극중에서는 이름이 등장하지 않고, 화집 「JOJO A-GO!GO!」에서 붙여졌다.
  3. 정확하게는 다른 사람으로 변할 수는 있지만, 귀라든가 머리카락 등 어딘가가 틀린 얼굴로 변하게 된다.
  4. 정확히는 스탠드명과 스텟이라기보다, 이것을 스탠드 분류법으로 분류하였을때, 능력의 명칭(명칭은 스탠드 분류법과는 관계없지만)과 능력치로 환산된 것이다. 키시베 로한이 스탠드와는 별개로 "손의 빠르기"가 스탠드 분류법으로 스피드 A인것과 같은 이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