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바이트

Underbite

언더바이트는 Aligned 세계관디셉티콘 소속의 트랜스포머이다.

1 상세

1.1 트랜스포머: 로보츠 인 디스가이즈

언더바이트는 지구 추락 한 디셉티콘 수용선 에서 탈출한 촘파조이드 종의 디셉티콘이며 철을 먹으면 힘이 솟아오르는 기능이 있었다.[2] 언더바이트는 추락 주변을 돌아다니다가 사이드스와이프와 마주친다. 도망치는 사이드스와이프 쫒다 추락 지점 으로 다시 왔으며 범블비 일행과 마주 치면서 자신을 화나게 하던 콜드슬립 캡슐에서 머리만 밖으로 삐져나온 상태인 그림록을 풀어(?) 주는데[3] 다른 데로 날아가 버린 그림록을 찾지 못하면서 크라운 시티로 향한다. 크라운 시티로 향하던 도중 범블비 일행 의해 절벽 으로 오게 된다. 오토봇들은 언더바이트를 절벽 으로 떨어뜨릴려고 하나 데니 클레이를 인질로 잡고 후퇴를 강요 하였다. 그러던 도중 갑자기 나타난 옵티머스 프라임에 의해 절벽 으로 떨어지면서 오토봇들에 의해 콜드슬립 캡슐에 갇히게 된다.

2 완구

2.1 RID

  • 2015년 원 스텝 체인저 언더바이트

2015_RID_Onestep_Underbite.jpg

동 분기에 나온 원 스텝 체인저 모델 중에서 제일 단순한 형태로, 뒷바퀴 양쪽을 누르면 로봇 모드로 변신한다. 대부분의 원 스텝 체인저와는 달리 비클 모드가 기본이고 비스트모드가 스프링에 의지하는 형태이므로 누르는 기능을 조심해서 쓰지 않으면 이 부품이 부러져 영원히 비클 모드로 봉인되어 버린다.

  • 2015년 리전 언더바이트

RID2015LegionUnderbite.jpg

3 기타

  • 언더바이트는 작중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낸 디셉티콘이다.
  • 컨셉아트에서 언더바이트에 모델은 하이에나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워 포 사이버트론에서 에어레이드 성우를 맡았다.
  2. 야수형 외관과 철을 먹으면 힘이 솟는다는 설정으로 보아 아무래도 중국의 전설 속 요괴인 을 참고했을 가능성도 있다.
  3. 그림록의 도발로 캡슐을 물고 흔들다 그림록이 빠져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