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렛(폴아웃 3)

폴아웃 3의 DLC The Pitt의 등장인물. The Pitt의노예를 감시하고 치안을 유지하는 핏 레이더다. 철괴를 모으는 퀘스트를 주는데 보상이 유니크 아이템이다. 하나를 주는 게 아니라 철괴 10개씩마다 하나씩 준다. 고철 처리장 맵에 100개의 철괴가 있는데, 모은 철괴를 가져다 주면 유니크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1] 심지어 철괴를 얻는 과정에서도 유니크 아이템인 인간 개조기와 와일드 빌의 사이드암을 획득할 수 있다. 개수에 맞춰서 보상아이템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철괴 10개씩 받으며 그 때마다 보상 아이템을 준다. 철괴 100개를 한 번에 모았어도 열 번 넘겨줘야 한다. 보상 아이템 목록은 아래와 같다.

10개 : 인부 복장 (유니크 노예 복장)
20개 : 여과헬멧 (유니크 감독관 헬멧)
30개 : 강철 주먹 (유니크 브래스 너클)
40개 : 메탈 마스터 아머 (유니크 싸움꾼 레이더 아머)
50개 : 메탈 블라스터 (유니크 레이저 라이플)
60개 : 포탄 아머 (유니크 포병 레이더 아머)
70개 : 반역자 가죽 아머 (유니크 특전사 레이더 아머)
80개 : 폭행자 (유니크 오토 액스)
90개 : 천공기 (유니크 인필트레이터 어설트 라이플)
100개 : 부족 파워 아머 (유니크 T-45d 파워 아머)

오랜 시간을 거쳐 강제노역하는 노예의 기분을 맛보고 싶은게 아니라면 유튜브의 철괴모으기 동영상을 참고로 삼아 편안한 철괴 수집을 하자. 1편 2편 아레나에서 우승한 후 장비를 돌려받고 해도 아무 상관없다.
(사실 철괴 모으는 시간은 단순 노가다나 다름없으니 콘솔키를 쓰는 걸 주저하지 않아도 된다. 이동속도를 변경해서 빨리 모으고 해방되는 것이 이로울 수도 있다.물론 재미는 반감되지만)

다만 철괴 상품 누적에 원래 장비까지 찾으면 무거워져 버리므로 가급적이면 최대한 장비를 가볍게 갖추고 오는 편을 추천.

가끔씩 말을 걸어도 저리가(Go away)라는 말만 할 때가 있는데 버그다. 공격하고 무기를 집어넣으면 말을 걸 수 있다. 헌팅 라이플이랑 레이더 아머를 착용하고 있으면서 에셔한테 합류하기도 전에 유니크 장비를 주는 걸 보면 대인배? 노예한테 쉬라는 말도 하는 등 꽤나 친절한 편이다. 웨르너 편을 들어도 살아있는걸 보면 다른 노예들에게도 꽤나 잘해줬던듯. 어떤 루트를 선택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철괴를 가져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1. 유니크 아이템이라고 해도 사실상 쓸모있는건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