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쥬(로젠 메이든)

%B7%CE%C1%A8%B8%DE%C0%CC%B5%E7%C6%AE%B7%CE%C0%CC%B8%D5%C6%AE12%5B%E8%C7%5D_007-kjyekf.jpg

1 개요

로젠 메이든의 캐릭터. 성우오노 다이스케, 한국판은 최지훈.

인형가게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인형을 만들면서 가게를 꾸려나가고 있다. 솜씨는 최고급으로 주로 비스크 인형을 만드는 듯. 사쿠라다 준에게 인형을 만드는 법을 가르쳐주기도 한다.

처음엔 로젠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기도 했다. 하지만...

2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실제 정체는 바라스이쇼를 만든 장본인이자 계약자, 그리고 로젠의 제자.
바라스이쇼는 자신이 스승을 뛰어넘기 위해 만든 존재였다. 로자 미스티카 없이 움직이니 기술력은 이 쪽이 우위[1]

바라스이쇼키라키쇼를 제외한 모든 인형들의 로자 미스티카를 흡수했지만, 그 힘을 견디지 못하고 부서지고 그 역시 어디론가 사라진다.

자기 실력이 스승을 뛰어넘었다고 말하지만, 로젠 메이든들의 로자 미스티카를 노리는 걸 보면 현시창인 것 같다.

OVA 오베르튜레에도 시로사키와 함께 등장하는데, 시기가 19세기로 추정되는데 모습은 2기 그대로여서 그도 불로불사와 관련된 사람이 아닐지 의심을 샀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엔쥬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실제로는 바라스이쇼가 유사 로젠메이든이란 점을 감안하면 로자 미스티카의 유사품이 동력원 일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