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서핑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파일:Attachment/열차서핑/Michinjit.jpg

열차서핑 사망자 속출, 남아프리카 소웨토

성인이라면 다윈상도 노릴수 있는 아주 좋은 게임이다.

인도에서 유행한 놀이위험한데다가 정상인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될 금지된 놀이.

영어로 트레인 서핑(train surfing)이라 하는데, 열차가 달릴때 매달려서, 서핑을 타는 등의 묘기를 부리는 놀이로, 위험하지만 상관없이 즐길 정도로 유명하다.

하지만 위에 나와있듯 위험한데 열차의 엄청난 속도로 인해 떨어지거나 매달리던 도중 기둥같은 곳에 충돌하면 크게 다치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사망할 수도 있다. 또한 전철화구간의 경우 전차선[1]에 닿여 순식간에 전기 통구이가 될수도있다. 이 때문에 이런 열차 서핑을 금지시키는 표지판을 붙이거나, 하다가 걸리면 처벌을 하는등 제재하고 있지만, 그래도 스릴이나 다른 사람에게 주목을 받는것 때문에 아직도 하는 사람이 존재한다.

이런 놀이를 즐기는게 무료한 일상에 지겨워 자극을 느끼고 싶다거나, 관심을 가지고 싶어하는 즉, 관심병인 경우가 있다. 하지만 아무리 일상이 지겹고 관심을 가지고 싶어도 이런 위험한 행위는 절대 금기되어야 하는 놀이다.

놀이가 아니더라도 무임승차 등을 이유로 저런 짓을 하는 작자들도 있는데, 정상적인 방법으로 운임을 지불한 뒤 승차하자. 정 돈이 다 떨어져 없거나 돈이 모자랄 것으로 예상된다면 앞으로 남은 모든 여정은 머릿속에서 모두 지우고 최단거리, 최단시간 내에 자신의 집 혹은 연고지까지 갈 생각부터 하고, 그래도 돈이 없으면 역무원이나 검표원에게 양해를 구한 뒤 사후 운임을 지불할 수 있는 방향으로 해결하자.

북한은 워낙 기차가 부족하다 보니 열차 위에 사람들이 빼곡히 앉아있는 걸 볼 수 있으며 꾸준히 사망자가 나오고 있다.

뉴욕에서는 지하철 서핑(subway surfing)때문에 상당한 골치를 앓고 있다. 뉴욕 지하철은 우리나라 지하철과 달리 전선과 열차 지붕 사이에 사람 한명이 충분히 설 수 있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이 미친 짓거리가 가능하다. 뉴욕 지하철 기관사들이 싫어하는 하는 승객 중 다섯 손가락안에 당당히 드는게 지하철 서퍼들. 해마다 지하철 서핑으로 죽는 사람수가 은근히 많은 편. 요즘은 지하철 서핑관련 처벌이 강화되어서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지하철 서핑질 하려는 인간들이 있다.

모 게임누군가가 오프닝에서 사용했다. 이걸 소재로 한 게임도 있다.
  1. 코레일이나 신분당선의 경우 교류 25,000V, 직류 1,500V에 순식간에 감전된다. 2014년 5월에 일어난 노량진역 사고를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