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리역(오이가와 철도)

운휴 중인 노선입니다.

@구간기점@~@구간종점@ 구간이 현재 @사유@(으)로 인해 운휴 중입니다. 이하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잘못된 정보로 발생하는 피해는 나무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아울러 이 구간이 폐선되면 틀을 교체해주시고, 운행이 재개되면 틀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틀:구간운휴/설명문서}}
오이가와 철도
이카와선
센즈 방면
셋소쿄온천

2.3 km
오모리
2.7 km
이카와 방면
칸 조

尾盛駅 / Omori Station

오이가와 철도
尾盛
おもり

역정보
영어표기Omori
한글표기오모리
소재지시즈오카현 하이바라군 카와네혼초 이누마
静岡県榛原郡川根本町犬間
개업일1959년 8월 1일


(원본)

일본 시즈오카현 하이바라군에 위치한 오이가와 철도 이카와선의 역. 1면 1선의 무인역으로 해발 526m.

역 주변에 민가가 전혀 없고 역으로 통하는 도로도 없다. 남알프스를 찾는 등산객이나 인근 셋소쿄온천역 이용객들이 산책로를 통해 가끔 접근하며, 철도매니아들도 간혹 찾아오는 정도로 알려져 있다. 댐 건설 시기에는 건설노동자들을 위한 다수의 숙소가 있었고 의사가 상주하는 병원, 초등학교도 있었다고 한다.

2009년 봄과 2010년 가을 역 주변에 이 출현하여 승객의 승하차가 금지된 적도 있다(...) 당시 폐쇄된 채 홈 보선용으로 쓰이고 있던 오두막 역사를 일반인 및 승객 피난용으로 임시 개방하기도 했다고(...) KUMA WIN

선로 보수 또는 산사태 등으로 열차운행에 지장이 있으면 셋소쿄온천부터 버스 대행 운송이 이루어지는데 이 역은 도로로 접근할 수 없으므로 한시적으로 영업 정지가 되기도 한다. 16년 8월 현재도 영업정지상태로 11월이나 되어야 영업이 재개된다고 한다.

이 역과 칸조역 사이에는 일본 민영 철도 중 가장 높은 세키노사와 철교가 있다.참고(일본어 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