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다 마사키

프로필
이름오카다 마사키
岡田将生(おかだ まさき)
성별남성
직업배우
출신지일본 도쿄
생년월일1989년 8월 15일
신장180cm
혈액형AB형
소속사스타더스트 프로모션
배우 활동 시기2006년 ~ 현재
소개링크공식사이트

1 소개

도쿄 토박이 출신이다. 한자로는 岡田将生를 쓰며 예명이라는 말도 있지만 본명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지 않았다.

데뷔하게 된 계기는 중학교 때 하라주쿠 길거리를 걷다가 스카우트 당했는데 농구부활동에 빠져있던 터라 거절하다가 이 후에 누나의 권유로 연예계 데뷔한다.

다들 인정하는 꽃미남 배우이지만 예능에 나오면 순진하고 바보같은 모습을 자주 보여줘서 일본 내에서는 천연캐릭터로도 유명하다. 촬영장에서 세트에 자주 부딪히고 넘어진다고 한다. 그러고나서는 귀가 빨개져서 혼자 웃는다고. 너무 순진하다보니 친한 동료배우들이 자주 놀려먹는다고 한다. 친한 연예인으로는 오구리 슌, 이쿠타 토마, 게닌듀오 하라이치의 사와베 등이 있다. 여담으로, 절친한 연예인은 아니지만 마츠자카 토리와는 무려 다섯작품에서 같이 공연했다.[1]

어렸을 때는 직모였는데 중학교에 오더니 곱슬머리가 되었다고 한다.
앞머리 유무에 따라 인상이 많이 달라지는 편이다. 앞머리가 있을땐 순수하고 청순한 느낌의 소년이라면, 앞머리를 올렸거나 앞머리가 없을 때는 인상이 진한 미남 청년으로 보인다.

처음에는 캐스팅에서도 많이 낙방되고 좌절을 꽤 많이 겪은 듯 하다. 그러다가 학생제군에 캐스팅 된 후, 아름다운 그대에게 미남 파라다이스에서 주목을 받아 만화 오토멘에서 주인공 마사무네 아스카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인 스타로 발돋움하였다.

2009년과 2010년엔 해마다 영화 4편, 드라마 1편 이상을 찍으며 젊은 남배우로 주목받고 있다. 2010년 이후로도 쭉 젊은 남자 배우들 중에서는 상당히 다작을 하는 편이다.

1.1 일화

부모님과 누나1명 여동생 1명이 있고, 고양이와 강아지도 키운다.(여담이지만 여동생 바보 시스콤인 듯)

최근에는 독립해서 혼자 살고 있는데 자취생활에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있는 듯 하다.

TV에서 밝히기를 발렌타인데이 때 사무실에서 초콜릿을 6개밖에 못 받았다고 혼났다고 한다.내가 줄게!!! 주변 사람들과 술자리에서 자신은 왜 인기가 없을까 하면서 고민을 늘어놓고 의논한다고 한다.

2010년에 아오이 유우와 함께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한국을 방문하였다. 하지만 상영된 번개나무는 영화제 당시에도 반응이 싸늘, 일본에서 개봉 후 망했어요...

하지만 이 후 2011년에도 부산국제영화제에 참석하였다. 이번에 상영된 영화는 고독사라는 영화로 반응은 꽤 괜찮았던 편.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겸 'Another sky'라는 방송에서 한국을 여행하는 프로그램을 찍었고, 이 프로그램에서 한국 영화 "똥파리"를 매우 감명깊게 보았다고 하여 이를 계기로 "똥파리"의 감독 양익준을 직접 만났다. 그 자리에서 오카다 마사키는 무척 기뻐하면서도 같이 사진 찍자는 말도 쭈볏거리며 할 정도로 굉장히 수줍어(!)했다. 양익준 감독은 술 한 잔 하면서 이야기하면 좀 편해질 텐데라며 안쓰러워 할 정도.

2 여담

  • 한국에 방송차 왔을 때 남대문 시장에서 한국인 아주머니에게 빈대떡을 공짜로 얻어먹었다. 얼굴이 너무 잘생겼다고 빈대떡을 주셨다. 이 아주머니는 무슨 남자가 이렇게 피부가 좋냐고 말했고 음식을 직접 먹여주셨다.
  • NCT의 멤버인 재현이 이 사람과 EXO의 리더인 수호를 닮았다고 한다.
  • 옷을 아무렇게나 입는다. 실제로 파파라치나 야외에서 일반인들에게 찍힌 사진에서는 옷을 아무렇게나 걸쳤다.

3 활동

영화 우주형제에 동생 "히비토" 역을 맡았다. 참고로 형 뭇타 역은 오구리 슌. 2012년 봄에 개봉. 우윳우윳은 시간 관계(?)상 삭제(?)

2011년 4월 SP드라마로 블랙잭의 어린 시절을 다룬 영 블랙잭의 주인공을 맡았다.
2012년에 방영되는 NHK대하사극 타이라노 키요모리에서 나레이션과 함께 미나모토노 요리토모역을 맡는다. NHK대하사극 중에 최연소 나레이터 였는데 첫방송이 시작되자마자 나이에 비해 너무 진중한 배역[2]임에 동시에 나레이션이 좋지 못하다고 대차게 까이고 있는 중.

2012년 2분기 드라마로 미래일기의 또다른 평행세계를 다룬 이야기인 미래일기 -ANOTHER WORLD-에서 주인공 아마노 유키테루와 비슷한 포지션인 "호시노 아라타"를 맡았다.

3.1 영화

3.2 드라마

  1. 고독사, 에이프릴 풀즈, 치킨레이스, 유토리입니다만 무슨 문제있습니까?, 비밀
  2. 이제 갓 20살 넘은 배우에게 40대 캐릭터를 연기를 시키니 제대로 될리가 없다. 오카다 마사키가 노안 배우도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