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베 사쿠라코

600px
장갑악귀 무라마사의 등장인물. 무명군을 이끌고 있으며, 아버지가 친구이자 로쿠하라 막부 4공방의 리더격인 유사 도우신에게 살해당해 그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다. 아름답고 착한 아가씨지만, 힘은 없는 그야말로 가냘픈 아가씨. 아야네 이치죠우에 맞먹는 방향치인듯 하다. 아시카가 쿠니우지가 그녀를 연모하고 있는듯 하나, 본인도 쑥맥이고 입장상 제대로 가까워지기 힘든듯 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도우신은 그녀의 아버지의 영혼을 위로하는 연극을 준비하여 열연을 펼치고 이에 감동한 사쿠라코는 화해하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사이코패스였던 도우신에게 그대로 강간당하고 만다.

악귀편에서는 원수로서 아시카가 쿠니우지를 찌르고 자신도 쿠니우지에게 찔린다. 사쿠라코에게 찔리고 그냥 죽으려고 하는 쿠니우지를 일어서게 했다. 서로를 찌름으로서 은원과 감정을 정리한 듯, 자신을 찌른 쿠니우지에게 "능숙하시군요." 하고 웃어주며 숨을 거둔다. 이건 챠챠마루가 손을 쓴 것으로(챠챠마루 왈 "짝짓기") 쿠니우지를 죽게 해서 전선이 끝나지 않게 하기 위한 것.

영웅편 코믹스

코믹스 '장갑악귀 영웅편'에서는 도우신에게 강간 당하기 이전에 아야네 이치죠우에게 도움을 받고 오오토리 카나에쿠로노세의 조력으로 탈 없이 보타락성에서 빠져나온다.
트라우마가 없는 탓인지 마왕편이나 본편의 영웅편보다 밝은 모습을 보이며 무명군의 간부로서 재활약하게된다. 쿠니우지와 더불어 본편보다 대우가 매우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