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 포드

소울 이터의 등장인물. 아마 옥스퍼드 대학교의 옥스퍼드를 변형시킨 이름인 듯 하다. 애니판의 담당 성우는 요시노 히로유키/최낙윤/조시 그렐리

사무전의 학생으로 무기 장인이다. 마카 알반과 함께 전교생 톱을 다툴 정도로 성적이 뛰어나지만 우등생 특유의 재수없는 기질이 엿보인다. 게다가 외양이 흠좀무스러운데, 양 옆으로 수염처럼 삐죽 솟아오른 머리카락 줄기 외엔 아무 것도 안 자란 대머리에 가까운 헤어 스타일에 괴상한 안경을 쓰고 있는데 애니에서는 머리 위로 한 가닥 머리카락이 자란 걸 보고 뒷자리에 있던 리즈가 뽑아버리기도 한다.(...) 장인으로써의 실력도 뛰어나 별 한 개 장인들 중에선 정예로 꼽히고 있으나, 무기도 들지 않은 블랙☆스타에게 한 방에 나가 떨어졌다. (...)[1]

킴 딜에게 무척 구애하고 있으며 나의 천사라 부르곤 한다. 그리고 마카 알반, 블랙☆스타, 데스 더 키드과 파티를 이루고 있는 것처럼 그 킴과 키리쿠 룽그와 파티를 이루고 있다.

새로이 결성된 학생 정예부대 스파르토이의 일원이 되는데, 놀랍게도 이 때 머리카락이 자랐다!!! 소용돌이 안경은 아직 그대로지만 이것만으로도 제법 훈남에 가까운 외모다. 역시 남자는 머리빨. 진작 기르지 그랬냐.

여담이지만 오오쿠보 아츠시의 전작 "B·ONE"을 읽어봤다면 이 캐릭터의 모티브(?)가 전작에 등장했던 악역인 "뇌수 로디지"라는것을 알 수 있다. 나이만 어려졌지 헤어스타일도 쓰는 능력[2][3]도 비슷하다. 초기엔 그냥 학생 1로 디자인 했겠지만...이번 작으로 오면서 인생의 승리자가 될 수도 있지만 험난해 보인다. 왜인지는 킴 딜항목 참조.

소울 이터 NOT

본편이 시작하기도 전인 시간대임으로 킴 딜에게 대쉬하고 차이고 있는중.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사무전에서 지급해주는 돈이 떨어진게 아니라 킴 딜에게 돈을 강탈당한 후배들에게 돈을 돌려주기 위해서 돈을 벌고 있었다. 하루도리 츠구미에게 돈을 주며 여자기숙사의 마녀라고 불리며 꺼려해지지만 나쁜 애는 아니니까 킴 딜을 미워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한다.근데 진짜 마녀 맞는걸

몰래 이 모습을 지켜보던 킴의 태도를 볼때 본편 이전부터 가망은 있었던듯?
  1. 몰론 능력 차이도 있긴 하지만, BREW 쟁탈전에서 직접 말하기를 안에선 책벌레, 밖에선 짐승. 그러니까 사무전 안에선 그냥 이뭐병 같은 책벌레지만 일단 밖으로 나오면 전투능력이 급상승한다. 괜히 정예 소리 듣는 게 아니란 것.
  2. 로디지는 전기와 빛을 방출하는 도화사. 제약은 시간이 남을 때 마다 빛을 쬐고 있을것.
  3. 옥스 역시 하버 드 에크렐을 이용한 전격공격이 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