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절복통 사총사

원제 : My Life Me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중인 애니메이션이며 한국에서는 EBS를 통해 방영중이다. 고교인 4인방의 이야기를 다룬 전형적인 미국식 십대 드라마로 1편당 10분을 넘지 않은 짧은 단막극. 십대 코미디 드라마인만큼 가볍게 보고 즐기기 좋으나, EBS 방영시간이 막장이라(토요일 11시 35분 ~ 12시) 그리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이 애니메이션의 특징이라면 스토리는 서구식의, 평범한 일상에서의 평범한 사건들을 다루고 있지만 표현 방식은 일본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방식을 취하고 있다는 점.

미국 애니메이션은 감정을 표현할 때 인물의 전체적인 움직임과 표정으로 감정표현을 하지만 MLM에서는 일본식의 간단한 표현으로 감정을 표현한다. 일례로 화난 것을 표현할 때도 단순한 표정 변화와 행동 뿐만이 아닌 화난 힘줄표시, 캐릭터 뒤에서 솟구치는 불이나 번개 등 일반적인 미국 애니메이션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표현을 많이 쓴다. 여기에 일본 흑백만화 톤의 배경이 깔리는 일이 허다하며 캐릭터들이 SD로 묘사되는 것 또한 이 애니메이션의 특징.

공식 사이트는 http://www.mylifeme.com. 전용의 그림저장 공간을 제공하는데다가 일본 만화에 대해 간단한 강좌(!)까지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이과 사이트 둘 다 비범하다.(...)

한국 웹에서 주인공 소녀인 버츠가 일본계라는 이야기가 떠돌지만 사실무근이다. 애초에 성씨부터가 스몰(Small)이다.
현재 올레tv vod서비스를 통하여 전편을 볼 수 있다

  • 등장인물
- 버츠
- 리암
- 라피
- 산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