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리

걸리적거리지 말고 비켜!!!!

사진 추가바람.

1 개요

애슬론 또봇히로인. 다시 한 번 3학년의 법칙 탈출이로구나!!! 번개머리[1]. 한때 로날드의 파일럿이고 로날드를 잃은 후에는 해일 팀의 코치가 되어 그를 돕는데 열심이다.
지난번에 그녀의 아버지가 모팍의 정체를 알고 밝히려고 했으나 아무도 믿지 않았다. 그러다 결국 누명을 쓰고 지금은 억울하게 교도소에 갇혀 있다고 한다. 해일과 같은 학교에 다닌다. 원작의 유진과 성우가 같다.

2 작중 행보

1화: 처음 모팍 뒤를 바로 쫓다가 로날드의 경로를 바꾸었다. 그러나 로날드가 싱크홀로 떨어지자 해일 팀이 구해주나 감사 인사도 없이 걍 갔다. 그 이유는 3화에서 공개.

3화: 백해일이 한강으로 소풍을 갔을 때 그녀는 도찐개찐의 로봇을 사진으로 찍어 증거를 남기려고 했었다. 그러나 도긴개긴에게 들킨다.

우수리: 도긴개긴, 비켜엇!

개찐: 카메라 내놔아아!!
도찐: 카메라 안 내놔아아??

RONALD! TRANSFORMATION!! 수리는 로날드를 변신시키고, 로날드는 그녀를 보호해주었다. 그리고 로날드의 강력한 점프실력을 이용해 공중발차기를 선보였다. 그러나... 도찐개찐의 합동공격으로 로날드는 땅에 떨어져 무릎이! 그러나 수리는 그런 고통의 마음 따위 무시하고 계속 명령만 한다. [2] 그리고 도찐개찐은 마지막 필살기를 사용하나 로날드는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해서 피한다. 마침 애슬론들과 백해일이 수리와 로날드를 발견하고 당장 가본다. 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고, 당신의 발언이 법정에서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며, 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상! 치이이익...! 마지막으로 도긴개긴이 로날드를 살해하려 하나 바로 이때 애슬론 알파, 베타가 그들을 저지한다. 그것을 보고 수리는 놀란다.

알파: 도찐, 개찐. 모팍의 하수인 녀석들!!

도찐개찐: 우어어?!!!
베타: 친구를 괴롭히면 가만 안 둬!!
도찐개찐: 두고보잣!!

그렇게 도찐개찐은 후퇴하나 수리는 이번에도 감사인사도 안하고 걍 가버린다(...). 그런데 해일은 갑자기, 로날드가 가엾다는 말을 하나 수리는 기계한테 무슨... 넌 나의 노비야! 그리고 주고운 교수는 로날드를 돌봐주겠다는 말을 하나 수리는 해일이 모팍과 친하다는 것을 이유로 또다시 거절했는데 해일이 모팍은 악당이라는 것을 당당하게 얘기하고, 수리는 그것 때문에 해일을 겁쟁이로 놀린다(...).

세타: 저기, 해일이는 겁쟁이 아니야.

베타: 우리가 얼마나 정의감 넘치는데 그런 말을 하고, 자매?
알파: 그랫! 말 함부로 하지마라. 우리 레이스에 나갈 수도 있어!

그러나 수리는 해일을 계속 하수취급하고 꿈도 크네. 괜히 지고 울지나 마라. 그리고 해일과 수리의 1차갈등이 발생한다. 그리고 다음 날, 패자부활전 레이스가 시작되었다. 그런데 수리가 해일한테 꼬마야, 먼저 갈게. 그리고 베타가 코너에서 불꽃바퀴를 쓰고 역전했다. 번개머리, 천천히 와. 먼저 갈게. 그리고 도긴이 교차로에 석유를 뿌리고 수리는 로날드에게 파쿠르로 가자고 하고 해일과 베타도 쫒아왔다. 그런데 정신 家出한 베타와는 달리, 로날드는 자알~~~~ 간다. 그러나... 자폭용 까마귀들 때문에 계속 부상을 입는데, 베타와 해일은 돌아서 가고, 서킷으로 들어온 두 선수는 잠시 대화를 한다.

해일: 야! 번개머리! 그렇게 막 달리면 로날드가 다칠 수도 이써.

수리: 다친다고? 기계는 고장난다고 해야지!
해일:

그리고 선두로 서킷에 진입했다. 애슬론 팀도 베타에서 알파로 교체하고 출발한다. 블럭봇 구간에 들어가기 전,

수리: 꼬마야, 무리하지 말래도. 벌써 지친 것 같은데.

해일: 아니거든!!
세타: 해일, 괜찮아?[3]
해일: 괜찮아. 다음은 블럭봇 구간이야.

그리고 수리는 로날드를 트랜스포메이션하고 막무가내로 달렸다. 알파도 쫓아왔다. 그리고 X-코스로 진입하기 전 "부스터 온" 기술이!!!

수리: 로날드! 부스터 온!

로날드: ......
수리: 뭐야?

수리: 부스터 온! 부스터 온! 이 바보!! 부스터 온!!!
결국엔 해일과 알파에게 추월당하고 X-코스에 도착하지만 까마귀들이 건물 구조물을 부수고 로날드는 그것을 이기지 못하고 죽는다. 그리고 해일이 로날드를 구조해주려고 하나 거절한다. 모팍이 챔피언 자리에 있으면 우리 아빠 같은 피해자가 계속 나올거야. 그러니까 너라도 모팍을 이겨야 돼. 어서 가!!
  1. 해일이 3화에서 부른 단어.
  2. 여담이지만 로날드가 고통을 느끼는 것을 보면 로날드도 숨겨진 마음이 있을지도 모른다.
  3. 여기서 세타가 해일의 스트레스, 심박수를 측정하는 장면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