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학 로란

miyako_151001ultra02.jpg

신장 : 1.6~52미터
체중 : 80kg~2만 4천톤
출신지 : 우주
무기 : 없음

울트라맨 레오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30화

우주 제일의 미녀 괴수로 모티브는 은혜갚은 두루미두루미.[1] 사벨폭군 마그마 성인(2대)의 구혼을 거절했다가 죽을 뻔하고 겨우 지구로 도망쳐왔다. 자전거 가게의 신지(シンジ) 부자에게 도움을 받아[2] 그 은혜를 갚기 위해 인간 호시무라 카나코(星村かな子)의 모습이 되어 자전거 가게에 나타났다.

그 후에는 신지 부자의 시중을 들면서 자전거 가게의 일을 도우면서 은거하고 있었다. 아이들에게 선물로 바람개비[3]를 나눠주며 인기를 끌었는데[4] 이 바람개비에서 로란의 반응이 나온다는 것을 알아챈 마그마 성인이 아이들을 습격하여 바람개비를 부숴버리는 찌질 행각을 벌이면서 아이들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기 위해 우주로 돌아갈 것을 결심한다.[5][6]

우주에 돌아가기 직전 다시 마그마 성인에게 습격당해 이번에는 진짜 죽을 뻔 했지만[7] 레오의 도움으로 마그마 성인은 죽고 그녀는 무사히 우주로 돌아갔다.

자전거 가게의 신지를 연기한 것은 쿠로베 스스무(黒部進)로 울트라맨에서 하야타 신=울트라맨을 연기했고, 카나코를 연기한 사쿠라이 히로코(桜井浩子)는 과특대의 후지 아키코 대원을 연기했다.

1439616318020.jpg

그 후 울트라 괴수 의인화 계획을 통해서 모에화가 되었고 일러스트레이터는 마멧치(まめっち).[8] 왼손에는 원작을 반영한 듯 바람개비가 들려있다.
  1. 사실 두루미랑은 동떨어진 생김새를 하고 있다(...).
  2. 마그마 성인이 쏜 바늘을 다리에 맞았는데 이를 신지 부자가 빼주었다. 이 또한 원작 민화의 오마쥬.
  3. 자신의 깃털을 뽑아서 만들어냈다.
  4. 이 바람개비를 자전거에 달면 자전거가 더 빨리 달린다.
  5. 사실 이것도 오오토리 겐과 만나서 이야기하다가 알게 된 것. 호의로 나눠준 바람개비가 오히려 아이들이 습격받은 계기가 되었다는 것을 모르고 안타까워했다.
  6. 그 전에 신지 부자에게 일부러 자신의 본 모습을 보이며 작별을 고한다.
  7. 이전까지만 해도 사벨을 쓰지 않던 마그마 성인이 열받아서 사벨을 마구 휘둘러댔다.
  8. 우주로봇 킹죠Ⅱ삼면괴인 다다의 모에화 캐릭터도 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