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술(진 연희무쌍)

연희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1 캐릭터 상세

성은 원 (袁), 이름은 술 (術), 자는 공로 (公路), 진명은 미우 (美羽)
무기는 호신용 단검 "원가의 덕도"

공식 능력치통솔무력지력정치매력평균
수치 (최대 5)111121.2

평균이 전 캐릭터 중 최저다 (…).

가슴사이즈 無, 전투력 E

성우는 마키타 아야노. 설정상 노래는 그야말로 음치에 가깝다. (다만 그건 목의 상태가 안 좋을때 이야기인 듯)

2 진 연희무쌍

그냥 꿀물 좋아하는 철부지 로리로 나오고 장훈이 자주 칭찬을 해준다. 하지만 일반인이 보기엔 분명 인데 원술은 "좀 더 해주게나~" 하면서 좋아한다.(...) 하지만 손책을 매우 무서워하는데 오나라랑 싸웠다가 왕창 깨졌기 때문이며 그 후 영지를 잃고 방랑한다.

원소의 사촌으로, 태수. 원소와는 사이가 나쁘며, 매번 음모를 꾸며서, 원소를 빠트릴려고 하지만, 원소의 초절행운에 언제나 실패한다. 응석받이로 자랐기 때문에, 자기 멋대로에 바보 같은 아이가 되었다. 천연 바보로, 자신을 나쁘게 말하는 걸 눈치채지 못한다. 원소를 두들겨서는 한마디 해주는 게 꿈. 의외로 울보.

원소에 지지 않을 정도의 바보. 원가의 숙명이기도 한 바보 (…)이기는 하나, 이쪽은 어릴때부터 장훈이라는 삐뚤어진 천연악당 데레 부하가 잘못된 교육을 시킨 탓이기도 하다.

전 루트에서 손책에게 망하는 역할이며, 오루트에서는 한번 손책에게 복수하려고 하지만 그 수단이 손책이 마음에 들어하는 반지를 몰래 훔쳐간다거나, 손책의 눈에 칼로 빛을 비추게 만들어서 짜증나게 한다던가 하는 참으로 소심한 방법이었다. 근데 라면그릇에 얹혀진 멘마나 돼지고기만을 빼내 도망치거나 바로 옆에 있던 반지를 훔쳐내는 걸 보면 몸놀림이 어지간히 좋은 게 아닌 것 같다. 거기에 손책이 장소를 옮겼는데도 빛을 비추는 걸 보면 그런 방면에는 머리가 돌아가는 것 같다. 이게 다 영재교육 (?)의 산물. (…)

그것도 들켜서 진짜 죽을 뻔 했다가[1], 어떤 꼬마에게 귤을 준것이 알려져 카즈토가 손책을 설득하여 다행히 죽지는 않았고, 대신 완전히 쫓겨난 뒤로는 용병일을 하면서 먹고 살고 있는 듯. 원술 / 장훈 이벤트는 그런 두사람의 모험 (?)을 그린 외전 스토리다. 한번 후타나리가 되기도 하는 등 참으로 파란만장하다. (…) 그래도 원가 특유의 행운력으로 인해 굶어 죽지는 않는다. 맹장전에 따르면 손씨 자매와 조조 정도가 그 행운력을 상쇄시킬 수 있는 모양이다.

정사에서 죽기 전에 꿀물을 달라고 생때를 쓰다 피를 토하고 죽은 것에 대한 반동인지, 꿀물을 좋아해서 항상 장훈에게 꿀물을 달라고 때를 쓰는 캐릭터가 되었다. (…)

연의나 정사와 비교해도 군주로서 훨씬 답이 없는 녀석이 되어 버렸지만 꼴에 원술이라고 황제 즉위 야망을 가지고 있다. 물론 제대로 될 턱이 없어서 이 야망을 부채질한 손책에게 이용당한 끝에 결국 손책에게 개발살 났고, 이후 한번 더 죽을 뻔하다가 쫓겨난 뒤 중원을 떠돌다 듣보잡 성 하나를 점령하고는 장훈, 화웅을 거느리고 나는 황제다! 라고 선언하나 이 성이 유비의 촉나라 영토 근방에 있었는지라 이 ㅄ들은 대체 뭐지? 하고 쳐들어 온 유비군에게 개발살 나면서 황제의 꿈도 개발살 났다.

3 진 연희무쌍 맹장전

위의 내용과 이어지는데 방랑하다가 배고파 쓰러져 있다가 혼고 카즈토에게 습득발견되어 보호조치돼서 곁에 머물게 된다.드디어 종마의 마수가 원술에게도 자세한 것은


맹장전에서는 그동안의 파란만장의 모험 중, 카즈토와 그 일행덕에 삼국동맹 생기고 평화도 오고 해서, 장훈의 주 수입원이었던 용병업을 할 수 없게 되면서 어느 도시의 길 한복판에서 쓰러지게 되나, 마침 그 도시는 카즈토가 다스리던 도시였다. 장훈이 머리 굴린 덕분에 객장으로서 맘 편하게 지내게 된다. 다만 카즈토의 도시는 삼국의 수뇌는 다들 지내는지라 당연스럽게 손家의 인물들도 있는 관계로 기를 못 펴는 입장. 손책만 봤다하면 트라우마급의 정신착란에 빠진다. 손책이 잘 지내보려고 진명까지 알려주고 원술이 그렇게 좋아하는 꿀까지 사주겠다 하니 조금은 용기를 내보려고 하니 이후 가능성은 좀 좋을 듯 하다.[2] 이 덕에 여러 의미로 생명인 은인인 되는 카즈토를 주인님 (누시사마)라고 부르고 있다. 그외에 여전히 삐뚤어진 천연 악당 데레 부하인 장훈때문에 고생을 좀 하는 편.

그리고 스케쥴이 너무 많아서 치이던 역만시스터즈를 위해, 새로 만들어진 두번째 아이돌 유니트의 멤버로서 나나노와 함게 선출되었고, 피나는 노력 (전형적인 열혈 청춘 아이돌 스토리) 끝에 새로운 아이돌로 데뷔하게 된다. 그런데 재밌는건 이 시나리오에서 관여하는 인물들이 전부 아이돌 마스터 성우라는 것. 일단 미우는 성우가 아이돌 마스터의 하루카를 담당하고 있고, 부하이자 보모이자 파트너인 장훈은 성우가 아이돌 마스터의 아즈사를 담당하고 있다. 그리고 이 두 사람의 서포트를 맡아서 파견된 린은 성우가 아이돌 마스터의 치하야를 담당한다. 그리고 이 두 사람에게 춤과 노래를 가르쳐주는 지도역을 맡은 엔야는 성우가 마코토 담당이다. 한마디로 아이돌 마스터 성우진이 아이돌 스토리를 담당한, 누가 봐도 성우 서비스 시나리오

참고로, 성격은 무개념 꼬맹이라하기에도 그렇고 로리폭군 타입이라 하기에도 그런 느낌. (.....)

4 web 연희 몽상의 원술

카드 No . 45

병과 : 보병 / 체력 3 / 공격 3 / 방어 3 / 기술 3 / 이동력-
스킬 : 해병전 / 창병 호령 1 / 궁병 호령 1

5 연희무쌍 애니메이션

  • TV 애니메이션
진 연희무쌍 7화에서 등장. 꿀물을 좋아하며 장훈에게 떼 쓰는건 여전하다.
유비가 가짜에게 빼았긴 보검 '정왕전가'가 어찌어찌 하다보니 원술에게 있었고, 유비 일행의 요구에 그 대신 산의 괴물을 처단하는것을 요구한다.그러나 그 괴물의 정체는 원술의 악덩행위에 피해입은 아이들.[3] 결국 원술을 혼줄 내주기 위해 아이샤 일행이 슈리가 제안한 대로 귀신으로 변장하게 하는데, 오히려 원술은 진짜 귀신을 보고 겁을 먹고 만다. 그리고 그후 빈민들을 위한 정책을 펴, 예전보다 나은 태수가 되었다.
진 연희무쌍 마지막에는 장3자매에게 대항하기 위한 아이돌 유니트로서 활약. 진 연희무쌍 소녀대란에서는 그때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상영하고 있었다. 다만 연극 내용은 상당히 개념이 없고 배은망덕하다. 애초에 노래대결 당시 그녀의 노래를 지어준 사람은 조조건만 조조를 아주 꼴사납게 묘사했다.
그후 반동탁 연합 결성때 등장. 원소(레이하)를 맹주로한 연합군의 일원으로 동탁토벌에 나서나 의욕은 거의 없다. 그냥 옆에서 참모들이 얘기할때 "OO은 무엇인가아 ~ ?" 하고 시청자 대신에 물어보기도 하고.. (…) 그 뒤 비중은 거의 없다.
  • OVA
진 연희무쌍에서 등장.자칭 원가의 진정한 후계자로 학생회장이 된 사촌 언니 원소를 몰래 놀래키기 위해 몰래 원소의 유람선에 숨어있었다. 나중에 냥만섬의 보물 이야기를 듣고 장훈의 노래에 맹획이 잠든 틈을 타서 애완 문어가 가지고 있던 보물인 반지 세 개를 훔쳐내는데 성공하는데, 그 문어가 냥만섬의 수호신이고 열받아서 거대화하여 난동을 부리게 될줄은 본인도 전혀 모르고 있었다. TV 애니와 다르게 장훈을 진명으로 부른다. 마지막에 노래를 부를때 하는 대사가 본관들의 노래를 들어!! 이다 …
소녀대란에서는 프란체스카 학원의 교복을 입은 모습이 나온다. 학년은 1학년. 같은 학교 학생인데 진 연희 OVA에서 미우만 냥만섬 여행에 초대 못 받고 몰래 승선한 것을 보면 언니와는 철천치 원수지간인 듯하다. 게다가 냥만섬에서의 사건으로 인해 더더욱 사이가 벌어져버린 듯...
여담이지만 소녀대란에서 호호홋! 사람이 인간들이 쓰레기 같구나!!!란 대사를 외쳤다.

6 기타

그래도 꽤 귀여워서 그런지 민메이와 같이 연희삼국 for Kakao의 홍보 캐릭으로 등장했다.
  1. 손책이 군사를 일으켜서 원술을 몰아낼때 한번 살려 주었다. 대신 한번 더 만날시에는 무조건 죽이기로 했는데, 그런 판에 손책이 원술의 소심한 복수에 짜증이 치민 상태다 보니 진짜로 칼까지 뽑아들고 죽이려고 한다. 이때 원술은 오줌까지 지릴 정도로 겁을 먹었고, 장훈도 그런 원술을 감싸면서도 바들바들 떨었다.
  2. 그러나 장훈이 질투를 해서 손책은 위험한 인간이라고 재교육시키고있다.
  3. 다만 이 아이들은 심리전 및 도구제작, 활용능력이 매우 뛰어난 능력자들이다. 만약 그 아이들이 관우 일행을 따라갔다면 유비군의 막강한 전력이 되어주었을 가능성도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