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광 스테이트

1 소개

교향시편 에우레카7의 주역 단체. 리더는 홀랜드, 모함은 월광호.

탑주 연방에 반대하는 반정부 그룹 겸 최고 인기를 구가하는 리퍼 그룹. 찢어지게 가난한 탓에 그 외에도 운송업, 밀수, 현상금 사냥 등등 해결사 역할도 하고 있다. 탑주 연방에겐 반정부 테러리스트로 지명수배되어 있다. 겉모습으로만 보면 그냥 양아치 집단이다.

그런저런 일을 하고 있지 않을 때에는 다른 리퍼 그룹처럼 트라파의 농도가 짙은 곳을 찾아 리프를 한 후 그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Ray=Out이라는 잡지를 발간한다. 월광 스테이트의 주요 수입원인 듯. Ray=Out에는 반정부적 내용도 들어가기 때문에 공식적으로는 금서 취급. 젊은 층이나 리퍼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듯 하다.

꽤 유쾌한 집단이다. 리프를 즐기러 탄도비행을 한다거나, 어느샌가 건강 열풍이 불어서 갑자기 유기농 야채를 와장창 사들인다거나, 최종결전을 앞두고 축구시합을 한다거나.....

이름은 영국의 전설적인 애시드 하우스 그룹 808 스테이트에서 따왔다. 808 스테이트의 히트곡인 '퍼시픽 스테이트'를 제목으로 삼은 에피소드도 있다.

2 멤버

(터미너스 TypeR909, 터미너스 TypeB303 데빌피쉬)

인원이 적기 때문에 1인 다역을 하는 경우가 많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과거 에우레카를 데리고 탈주한 군 특수부대 SOF부대원 3명(홀랜드, 타르호, 켄고)이 주축으로 만든 집단이다.

미지의 지적 생명체 코랄리안과의 소통을 거부하고 전면전을 벌이려는 군 일부의 생각에 반대하며 코랄리안과의 소통상대인 에우레카를 지키려고 탈주했다. 독자적인 노선으로 코랄리안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코랄리안과 인류의 화합의 상징 에우레카와 렌턴 서스턴을 지켜 인류와 코랄리안의 공존을 증명하는 것이 월광 스테이트의 최우선 과제이다.

하지만 이것도 다 어쩌다 홀랜드의 생각이 맞아서 좋게 끝난거지 일반적인 시각에서 보면 테러리스트다.

3 소유 기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