웜퍼

슈퍼전대 시리즈의 전투원
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
제20작
격주전대 카레인저
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바로 병사웜퍼크네크네
300px

우주폭주족 보족크의 전투원.

단체 체조하는바로 병사보다도 다양한 색상을 하고 있다.[1] 하급 병사이면서 상당히 다채롭게 나오는데 이런 전투원은 현재로서는 이들 뿐이다.

카레인저가 일명 개그전대 카레인저라 불릴 만큼 이들도 예외없이 개그를 구사한다.[2]그리고 한참 뒤의 작품에서 나오는 모 전투원들은 이들에게서 개그를 물려받았다

평소에는 우주에 떠 있는 본부에서 부장 젤모더가 갖고 다니는 "NO FUTURE NO WAY"라고 적힌 통 안에 있지만 젤모더나 보족크의 괴인의 구령으로 등장할 때에는 단숨에 튀어나온다. 참고로 통안에서 대개 한꺼번에 뛰쳐나와 젤모더의 발을 밟는 경우도 있다. 대답은 기본적으로 "치즈"이다. 약간의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쓰러지면 낙지의 모습이 되기도 하고 가끔 햇볕에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긴다.

무기는 뿔과 흡사한 둔기인데 레이저를 발사하는 원거리 무기가 되기도 한다. 또한 입에서 먹물을 뿜는다.문어냐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투력은 강한 축에 드는데 카레인저들도 변신하지 않으면 여럿을 상대하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카레인저들의 공격에도 잘 죽지 않는다.개그 캐릭터 보정

적인데도 불구하고 엔딩에서는 카레인저의 경기를 지켜보고 응원하기도 한다. 마지막에는 보족크가 카레인저들과 친구가 되면서 이들도 카레인저들과 친해진다.
  1. 단, 흰색 개체는 등장 빈도가 적으며 낙오자격인 존재로 항상 1명 밖에 없지만 인간의 모습으로 변장할 수다.
  2. 웬만한 고양이보다도 작은 강아지가 짖어대면서 다가오는 것을 보고 놀라서 도망가거나 전투 준비를 하면서 단체로 뛰어내리다가 그 중 1명이 땅에 미끄러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