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호석

1 인강 강사

1.1 개요

강남대성학원, 대성 마이맥 인터넷 강의, 신양재학원 등에서 활동했던 수능 영어 강사이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84학번으로 추정[1])를 졸업, 본인도 노량진 대성학원에서 재수를 했다고 한다.

강남대성에서 강남메가 부원장으로 이직을 하더니, 다시 강남대성으로 돌아갔다. 같은 시기 강남대성 탈출→서초메가 부원장 테크를 탄 박승동이 여전히 메가에 남아있는 것과 비교된다.

유명한 강의로는 GIE(Grammer In Exam) 등이 있다.
현재는 많이 리뉴얼 되어 All New Grammer In Exam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GIE 강의에서 예문을 항상 '미숙이를 죽인다(OOO kill(s) Misuk)'라는 예문을 드는데,
여기서의 '미숙'이란 일 따위에 익숙하지 못하여 서투름을 의미하는 것. 중의적인 표현이다.
간혹 어머니 성함이 미숙이거나 본인의 이름이 미숙이라 신경 쓰인다고 클레임을 거는 학생들이 있다는 듯(...)
과거에는 자기 강의 카페 주소가 cafe.naver.com/killmisuk이기도 했다.

엉터리 실력을 보이는 학생에게 칼로 푹 찌르는 시늉을 자주 한다

2013년 전후로 몸이 야위어가는 것이 보였다. 그러나 암 투병 중에도 카페에 올라온 학생들의 질문 하나하나에 개인 동영상을 촬영하면서까지 성심 성의껏 답변을 해주었다. 이때 한쪽 팔을 들지 못하는 듯 보인다. 투병 와중에도 학생들을 위해 희생하는 선생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2016년 3월 5일 새벽 암 재발로 작고하셨다.
마이맥과 유가족과의 상의 끝에 대성 마이맥은 유호석 선생님의 강의를 모두 서비스 종료했고 이미 수강하고 있던 학생들의 강의는 2017년도 수능날인 2016년 11월 17일 까지 무료 연장해 주었다.

1.2 유호석 모드

[1]
(영상의 7분 37초부터)

재수 시절, 팝송과 당구에 심취해 학력고사 전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최악의 점수를 받고 마지막 15일 동안 이틀에 3시간만 자며 공부만 했다고 한다. 그 결과 15일 만에 70점이 상승하고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진학하였다고 한다.
이 모습을 보고 수갤과 대학 게시판 일부 유저는 '유호석 모드'라고 이름 붙이고 따라하려고 했다가 큰 실패만 보았다.

2 클릭비 멤버

에반 항목 참조.
  1. 트위터 계정을 보면, 3학년 때 금강산 댐 사건이 터졌다고 한다. 군대는 90년 쯤 다녀왔다 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