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누즈카 코우시

파일:Attachment/이누즈카 코우시/koushi.png
원작

파일:Attachment/이누즈카 코우시/koushi ani.png
애니메이션

스모모모모모모 ~지상 최강의 신부~주인공.

성우는 타카하시 히로키, 국내판은 이상범, 어렸을 때는 이현진.

1 소개

동군의 대장인 '', 이누즈카 가문의 바사라부동심안류의 계승자. 일반적인 하렘 러브 코미디 만화 주인공 답지않게 얼굴도 잘생기고 공부도 잘해서 여자애들한테 인기도 많은 캐릭터. 그러나 어렸을때 좋아하던 아이(모모코) 앞에서 불량한 동네 꼬마들을 혼내주려다 캐발리고 수치 플레이(…)까지 당한 후, 그 트라우마로 인해 무술이나 폭력을 끔찍히 싫어한다. 그 이후로 검사가 되겠다며 죽어라 공부만 한 결과 전투능력이라곤 쥐뿔만큼도 없다. 전 레귤러 멤버 중 최약체.[1]

2 작중 행적

물론 이런 류가 으레 그렇듯이 점점 싸움에 휘말려가면서 각성해가는 타입. 찌질하게 굴다가 성장하고, 찌질하게 굴다가 성장하고…, 이런 미묘한 패턴이다. 다만 마찬가지로 이런 류가 으레 그렇듯 이 캐릭의 찌질함만을 탓할 수도 없는게 불청객이 나타나 자신이 원한 적도 없고 오히려 피하기 위해 남들보다 노력하는 상황에 억지로 끌어다 던져놓고 성장 안한다고 갈구는 것이라서…. 게다가 코우시는 어릴 적에 싸움에서 처참하게 발린 기억 때문에 폭력 상황 자체에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2] 그런건 개그로 넘어가면서 "어쩔수 없는 상황에 몰렸으면서 왜 너는 노력 안하냐"라는 주변 인물의 충고는 엄청시리 진지하게 연출한다. 나름대로 불쌍한 과거가 있지만 히로인들(특히 모모코)에게 못된 소리를 과하게 자주 해서 강냉이를 털고 싶게 만든다.

6권에서 반쯤 빈사상태에서 무의식적으로 잠깐 능력을 발휘 비스무리 했다. 덕분에 코가네이 텐가가 당황해서 쿠즈류 모모코가 이기게 해줬다. 확실히 코우시 주제에(…) 간지 나는 모습이였지만 좀 갑툭튀한 느낌이 나기도. 그 뒤로 나름 꾸준히 수련하려고 했으나 오의서에 '눈으로 죽인다.'라든지 '날아가는 새를 눈으로 잡아봤을 것이다.'같은 소리만 써져 있어서 오의를 하나도 익히지 못했다.(...)

여담이지만 이노우에 신타로와는 입술 박치기까지 한사이.(...)[3] 메인 히로인인 모모코보다 더 진도를 많이 나갔다.(...)

3 기타

취미는 성곽 프라모델 만들기. 관련 지식이나 호감도는 오타쿠 수준.
애니 4화에서 잠잘 때 암살하러 온 미야모토 이로하를 잠결에 허그하는데, 쿠즈류 모모코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괴력녀인 그녀가 다른 저항을 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아 무의식 중에 발산하는 힘은 강한 듯 하다.

4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개 일족의 이누즈카 운켄과 기린인 시카고 일족의 여성이 결혼해서 낳은 아이이며, 시카고 일족은 무술 능력은 없으나 무술을 봉하는 '백귀봉합'이라는 기술을 사용할수 있다. 다만 리스크가 커서 수명의 반을 줘야 한다고 한다. 이누즈카 코우시가 6권에서 독으로 죽을 뻔 하다 살아난 것도 어머니가 걸어놓은 백귀봉합 덕택.[4]

나중에는 자신도 백귀봉합을 익혀서 사용. 작중 3번(텐가,유스케,텐텐) 사용했으나 죽지 않았다. 알고보니 시카고 일족의 평균 연령은 20도 안 되었기 때문에 두 번 쓰면 수명이 전부 없어져 죽었던 것. 확실한 수치는 나오지 않았지만 몇 년 안 될 것 같다.

바사라부동심안류는 동술의 일종이라, 몇 년 후의 에필로그에서는 드디어 무도가가 되어 눈에서 빔('낭왕 파이널리티 갤럭티카 기가레이저'라는 기술)을 쏠 수 있게 되었다. 근데 이러면서 법대 다닌다(…). 지상 최강의 신랑

심지어 대학은 이니셜로 보아 와세다대..
  1. 그런데 중반까지 나카지마 사나에를 제외한 레귤러 멤버들은 이 녀석을 제일 강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2. 어린 시절 쿠즈류 모모코를 괴롭히는 악동 3명과 싸우다가 간단히 발린후에 반바지 벗겨지고 거꾸로 매달린 상태로 악동 한명이 반바지를 들고 있고 흰색팬티는 한쪽에 걸쳐진채로 수치플을 당했다. 덩치큰 악동은 그 상태에서 개똥을 얼굴에 들이밀었다.(...)
  3. 모모코를 쫒다가 길거리에 서있던 신타로와 부딪쳤다.
  4. 이것 때문에 몇몇 독자가 코우시의 무술을 봉인하기로 합의봤으면서 왜 아버지는 코우시에게 무술을 가르치냐고 오해하기도 하는데, 이때 봉인한 것은 코우시가 가진 '백귀봉합의 힘'이다. 독으로 인해 어머니가 걸어놓은 백귀봉합이 소멸하면서 자신도 백귀봉합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