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상 합치 AF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Autofocus Rangefinder System

Optical Triangular System, Object Scanning System 등으로 표시할 수도 있다.

수동식 AF의 한 방식. RF카메라의 초점 검출 방식으로 잘 알려진 이중상 합치 방식을 자동초점 방식에 도입했던, AF기술 도입에 있어 과도기 시절 사용되었던 방식 중 하나이다. 기본적으로 삼각 측량 방식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RF카메라의 이중상 합치와 근본적으로 같은 기술이지만 이 경우에는 렌즈 혹은 카메라에 따로 달려 있는 장치가 초점 위치를 검출해 준다.

AF를 지원하지 못하는 구형의 SLR 마운트용 렌즈에 간혹 특이한 혹이 붙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삼각 측량 방법을 사용한 광학식 거리계 장치이다. 또한 유일한 자동초점 RF카메라인 콘탁스 G 시리즈도 이 방식을 사용하여 AF가 가능하다.

근본적으로 TTL 방식으로 작동하는 위상차 AF를 따라잡을 수 없는 많은 단점이 있었다. 또한 위상차 AF가 SLR에 보편적으로 사용되어지자 이 방식의 렌즈들은 곧 역사 속 유물로 전락하게 되었다. 현재는 AF를 위해 이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를 찾아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