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원인 기란보

giranbo.jpg

신장 : 56미터
체중 : 4만 9천톤
출신지 : 이차원
무기 : 얼굴에서 쏘는 광선, 분신술, 순간 이동

1 설명

울트라맨 티가의 등장 괴인. 등장 에피소드는 8화.

매년 할로윈의 밤마다 전세계 어딘가에서 마녀 노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난 이차원 생명체. 블랙홀처럼 공간을 일그러뜨리면서 차원 이동을 한다. GUTS에 의해 자신의 은신처가 발각된 뒤 신죠 대원의 거츠 하이퍼 건을 맞고 거대화했다. 거대화 한 뒤에는 얼굴에서 광선을 쏘고 분신술이나 순간 이동과 같은 특수 능력을 보이기도 한다. 또 전투 중에는 보름달이 잭 오 랜턴의 얼굴로 변모하기도 한다.

티가와의 싸움에서는 분신술로 교란시켜서 한동안 우위를 접했으나 타이머 플래시로 간파당한다. 그 후 티가에게 반격을 당한 뒤 하늘로 던져졌고, 그 틈을 타 도망치려고 했으나 울트라 픽스로 맞고 움직이지 못하게 된 뒤 제페리온 광선을 맞고 쓰러졌다. 잭 오 랜턴도 기란보가 쓰러진 직후 소멸했고 기란보에게 꿈을 빼앗겨 폐인이 된 아이들도 원래대로 돌아왔다.

2 이차원 마녀

loripop.jpg
사진 왼쪽에 아이들에게 롤리팝을 나눠주는 마녀 노파.

신장, 체중 : 불명

기란보가 변신한 모습으로 매년 할로윈의 밤에 나타난다. 먹은 사람들은 악몽을 꾸게 만드는 최면 롤리팝을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그것을 먹은 아이들을 거대한 잭 오 랜턴을 통해 이차원 공간으로 데려가서 꿈을 빼앗은 뒤 폐인으로 만들었다.

겉모습은 딱 봐도 마녀의 차림새를 하고 있으나 이차원인이기 때문에 거울에는 모습이 비치지 않는다. 아이들의 꿈을 흡수해 자신의 영양으로 삼고, 꿈을 빼앗기고 폐인이 된 아이들은 '꿈의 무덤'이라는 공원과 같은 장소에 버려졌다. 오래된 이진칸으로 위장하고 있는 커다란 잭 오 랜턴처럼 생긴 차원이동선을 이용해서 블랙홀처럼 공간을 일그러뜨려 차원 이동을 한다.

3 여담

기란보의 인간체는 나기노 모토코가 맡았고, 성우는 후지나미 쿄코가 맡았다. 배우가 흰머리 가발에 노파 가면을 쓰고 연기한 뒤 성우가 따로 목소리 연기를 한 것.

ByY_xAaCIAADanW.jpg
그리고 울트라맨 티가의 블루레이 발매 기념으로 울트라 괴수 의인화 계획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초고대당견괴수 가디와 함께 마지막으로 모에화가 되었다.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