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고(세븐나이츠)/각성

완전호로화 이치고

돕는다... 내가... 돕는다...

width=100%이치고
유형공격형소속BLEACH
우르키오라에게 패배한 후 재기불능[1]이 되었지만 오리히메의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에 대답하듯 내면의 호로에 가까운 상태로 변한다.
능력치레벨Lv.30 +5Lv.46 +10
생명력15684751
공격력9402754
방어력4491351
속공33
블리치
width=100%
이치고우르키오라

1 개요

우르키오라와 함께 블리치 콜라보가 비난받고 있는 이유
최고의 방감 디버퍼


2016년 9월 20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이치고의 각성. 각성전과 다르게 대사가 거의 들리지 않을 뿐더러, 스킬 사운드도 전부 우어어어어어! 하며 괴성만 지를 뿐이다.[2] 원작 반영을 매우 충실히 하였다 성우는 신용우[3].

2 배경설정 및 스토리

콜라보 영웅이기에 따로 스토리가 없다.

3 게임 내 성능

속공이 33이다. 패시브의 방어 감소 효과도 현재 제일 높은 60%를 보유하고 있고 생존기 역시 라이언의 패시브에 면역 3턴으로 상위호환. 턴감과 관통기가 없으나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뛰어나다. 공방대표 패치와 맞물려서 핵과금[4]이 가능한 천상계는 벌써 칼 헤론+비담or델론즈 대신 이치고+엘리시아 혹은 스파이크[5]를 투입하는 모습이 보인다. 물타기와 설레발 성향이 강한 세공카 등의 커뮤니티에서는 큰 마음먹고 각성한 손오공이 애물단지가 되었다며 울분을 쏟아내는 중이다 ? 다만 2주 한정과 매우 낮은 획득율로 인해 대다수의 유저는 투입을 할 레벨로 만들기 힘들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콜라보 업데이트에 관련된 여러 가지 논란으로 인해 CM루디가 직접 사과문을 작성하고 4성 블리치 영웅 소환권을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매일 뿌린다고 발표하면서 아무리 운이 없더라도 꾸준히 접속만 하면 32는 무조건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거기에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블리치 영웅 소환권의 제한 개수가 3개로 늘고, 6성 이치고와 6성 이치고를 계정당 한 번만 서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면서 중상위권에서도 자주 보이고 있다.

3.1 스킬

3.1.1 고유지속효과 - 내가 지킨다

width=100%적군 전체의 방어력을 60% 감소시킵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에게 모든 피해에 대하여 확률적으로 빗나감이 적용되고, 모든 피해 면역이 3턴간 부여됩니다.

현존 영웅 중 최고 수치의 패시브 방어력 감소. 동시에 각성 라이언의 상위호환격 생존기.
라이언의 패시브보다 면역이 1턴 더 많다. 칼 헤론보다 높은 수치인 방어력 60% 감소는 이치고를 에이스 다음가는 고성능 버퍼역할이 가능하다. 다만 턴 면역이다보니 관통기에 당할 수 있으면서 상태이상 면역이 존재하지 않아, 빗나감이 이렇게 잘 뜬다 하더라도 복불복 성향이 강하고 마비에 걸리면 빗나감이 아예 뜨지 않는 탓에 생존성은 칼헤론에게 밀린다. 체감 상으로 라이언 보다는 빗나감이 잘뜬다.

3.1.2 월아천충

width=100%

90초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50%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히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0%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높은 확률로 2턴간 감전 효과를 부여합니다.

5인기로 감전 효과가 높은 확률로 적용되어 체감상 3명 이상은 무조건 감전에 걸린다. 요즘 대세인 크리펫과 함께라면 금상첨화. 무효화는 2번밖에 못 깎지만, 최생뎀이 붙어 있어서 방덱을 상대할 때에도 상당한 딜을 보여준다.

3.1.3 검은 월아

width=100%

90초적군 4명에게 공격력의 60% 물리 피해를 두 번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3000 만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거궁신포보다 공격 횟수는 3번 적지만, 무효화는 똑같이 3회 차감하며 고뎀은 1000 더 높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딜이 나온다. 공덱 방덱 가리지 않고 찢을 수 있는 무지막지한 스킬.

3.1.4 각성 - 세로

width=100%적군 전체에게 공격력의 80%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2턴간 대상에게 화상 효과를 부여하고 대상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20초 늘립니다.

5인기에 240%라는 계수도 어마어마하지만 이 스킬의 진가는 리메이크된 화상에 있다. 상태이상 패치로 인하여 1턴당 최대 체력의 60%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각성기가 들어가고 1턴만 지나도 방덱 멤버들이 줄줄이 쓰러진다. 이치고 육성이 잘 되어 있다면 상대 각성 손오공의 본체+분신 4마리를 세로+평타로 혼자서 전부 잡아낼 수 있을 정도. 공덱을 상대할 때도 3번이나 되는 타격 횟수 덕에 나쁘지 않은 스킬이다.

3회 타격으로 2회 타격인 유리 각성기의 상위호환.

3.2 컨텐츠 별 평가

모험방깎 60% 덕택에 모험 클리어에 있어 굉장히 도움이 된다. 보통에서도 피해면역과 빗나감 적용으로 생존성이 보장되지만 고초월이 아니면 보통에서 관통기를 가진 적에게 빗나감이 적용되지 않을 경우 박살날 수있다. 게다가 상태이상 감전과 화상도 굉장한 도움이 된다.
쫄/장비작스킬 사용 모션이 짧아 굉장히 빠른 편이다. 매우 일반적인 쫄작 장소인 7-9 어려움에서 4쫄작으로 38초까지 나온다.
요일 던전(극악)방감+면역에 최생뎀과 고뎀, 화상 피해로 좋은 편이다.
요일 던전(지옥)면역 및 빗나감 패시브와 4 5인 다수 타격으로 토요일은 쓸 수 있지만 나머지는 디버프가 통하지 않는다.
공성전5인기 2개에 4인기 하나는 공성에 필요 없다. 방깎 버퍼가 없다면 가져 갈순 있겠지만, 다른 영웅도 아니고 2주 한정 콜라보 이치고가 있는 시점에 다른 방깎 영웅이 없을리는...
결투장각성 손오공의 등장으로 상태이상에 집중하는 형태로 변화 중인 공덱에 날개를 달아 주는 영웅. 상위권에서는 마공덱에서 델론즈와 칼 헤론이 빠지고 이치고가 엘리시아와 함께 투입되는 중이다. 최생뎀, 고뎀과 리메이크된 화상 덕분에 저초월로도 압도적인 딜량을 뽐낸다. 연희-멜키르-키리엘-엘리시아-이치고 덱은 고뎀 스킬만 세 개이기 때문에 소미가 없다면 방덱은 더욱 속절없이 찢겨나가고, 턴감 한 번 맞으면 영웅들이 상태이상 지옥에 빠져 허우적대다가 회상 데미지로 골로 가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스킬들의 타격 횟수도 많은 편이고, 월아천충에는 감전이 붙어서 공덱을 상대할 때도 쓸 만하다. 게다가 60% 방감으로 버퍼도 겸임하고, 속공도 33이라 현 속공 메타에서의 공덱 구성원으로서 이상적인 영웅. 단점은 라이언처럼 생존이 복불복이라는 것과, 기존 스페셜 영웅은 우습게 뛰어넘는 극악의 획득 난이도. 획득률은 무한 현질로 해결한다고 쳐도 복불복 생존이 은근히 치명적인 것이, 이치고는 버퍼이면서 동시에 무시무시한 딜을 넣는 딜러이기도 하기 때문에 상대가 공덱이라면 몰라도 방덱이라면 이치고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고 죽는 순간 크게 불리해지게 된다.[6] 획득률이 낮아 초월이 어렵다는 점과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지켜볼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으나, 블리치 콜라보 패치 관련 논란으로 인해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4성 블리치 영웅 소환권을 뿌리는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운이 더럽게 없는 무과금 유저라도 조합을 이용하고 선택권까지 포함하여 36까지는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예정. 예상 외로 이치고가 많이 풀리자 적당한 운만 있으면 40을 넘길 수 있게 되어 중상위권 이상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보이고 있고, 그와 함께 신앙심욕도 엄청나게 얻어먹고 있다(...). 전용장비를 통해 상태이상 면역을 최대 4턴 동안 유지할 수 있는 각성 스파이크가 등장한 이후에도 현 메타에서 가장 효과적인 버퍼라는 점 덕분에 공덱에는 계속해서 채용되는 중.
무한의 탑90층 까지는 고정데미지로 가뿐하게 할 수 있지만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니 쓰고 싶으면 무한의 탑 저층에서 사용하자.
심연의 탑생존성이 뛰어나지만 고층에서는 방감, 감전, 화상, 최생뎀이 전부 통하지 않는다.
레이드1인기 없이 4~5인기로 용을 잡겠단 생각은 버리자.
보스전레이드와 동일. 방감은 레이첼을 쓰자. 우마왕에서도 관통이 없어서 못쓴다.
총평칼 헤론을 공덱에서 밀어낸 강력한 버퍼. 턴감은 없지만, 10% 더 높은 방깎 계수와 강력한 상태이상들, 무지막지한 최생뎀과 고뎀 덕분에 기용할 상황만 된다면 공덱에는 필수적으로 채용되고 있다.

3.3 추천 장비

무기속속/속치속공이 최대치이기에 당연히 속속이다. 다른 곳에 쓸 것이라면 속치도 나쁘지 않다.
방어구생생/반반보통 버티기 위해 생생을 끼지만, 공격형이기 때문에 생생을 껴도 관통기 한 방에 녹아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반반으로 한 번이라도 더 때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판단은 자유.그리고 빗나감도 주작같이 뜰수도 있다
장신구반격으레 영웅들이 대부분 그렇듯, 있으면 불사가 좋다. 회피/방깎도 있기에 시너지는 괜찮은 편. 대안으로는 생명력 증가, 상태이상 등. 반반 세팅이라면 반격도 좋을 듯 하다.
보석흡혈, 막기생존력을 위한 흡혈과 막기.

4 기타

무월이 각성이 아니냐고 불만을 표시하는 유저가 간혹 보이지만, 우르키오라나 그림죠가 나온것과 오리히메 복장을 보면 컨셉을 아란칼편, 그 중에서도 웨코문도편으로 잡은듯하다. 스폐설 던전도 이름이 웨코문도이다. 그리고 무월이 각성이면 너도나도 한방이라서 각성으로 출시 안한거일지도 모른다

여담으로 평타모션이 에이스와 매우 흡사하다..[7]
  1. 이라지만 실제론 한번 죽었다.
  2. 원작에서도 이 상태의 이치고는 처음에 "내가 지킨다!!"라고 말하고 변한 것 외에는 괴성만 지른다.
  3.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 보여준 연기와 너무 달라 본인이 맞냐는 의문 또한 나왔었다.
  4. 대충 블리치뽑기에 루비 6천~7천개를 써도 겨우 하나 획득이 가능하다고 한다.
  5. 방어대표
  6. 같은 이유로 반사에도 취약하다. 반사 데미지에는 회피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키리엘이 눕는 순간 이치고는 면역이 남아 있더라도 살기 힘들어진다.
  7. 허나 따지자면 일반공격만 흡사하고 치명타는 오히려 에반과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