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릿

230px250px240px
1부2부3부
그림체 변화

네이버 웹툰 언더프린 의 등장인물. 풀 네임은 '이클릿 하베른'

1 소개

1부 23화에서 란타인을 만나러온 손님(?)으로 첫 등장하였다. 허리를 훌쩍 넘기는 연분홍색 머리에 몸매까지 준수한 기품 있는 미녀로 그 정체는 란타인과 같은 악마. 악마 중에서도 '꿈' 을 다룬다는 서큐버스이다. 작중 내용에 따르면 서큐버스 중에서도 지위가 높은 듯. 자기애가 몹시 강한 나르시스트에 어떤 일에든지 항상 자신감이 넘친다. 하라구로 속성에 언변이라고 쓰고 말빨이 훌륭한 수준이라 사기도 수준급으로 칠 수 있다(...) 란타인과는 다르게 서큐버스의 능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히트의 말에 의하면 마법에의 재능은 따라 올 자가 없는 수준이라고. 실제로 마법에 이러저러한 제약을 많이 받아 상대적으로 힘이 약해지는 인간계에서 비록 분신이기는 하나 현 마왕과의 전투에서 마왕에 버금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 마왕과 그 혈족들을 멸족시키고 마계를 개혁 시키겠다는 뚜렷한 목적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과 뜻을 같이 하는 뛰어난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어떠한 조직의 리더이다. 현 마왕의 대척점에 서있는 인물 중 한 명.

2 안티

언더프린의 특성상 여성팬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민폐형 히로인도 아니고 여성팬들에게도 특별히 미움 받지 않을 여왕님 캐릭터인데도 안티가 많기로는 의동생 리젠과 쌍벽을 이루는 수준이다. 의 집에 들러붙어서 민폐 끼치는 거야 (진 입장에서 볼 때) 란타인과 별반 차이 안 나는데도 불구하고 란타인은 여신 취급 받고 이클릿만 욕 먹는 건 아무래도 등장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때에 주인공인 미류보다도 더 인기가 많은 아버님을 보고 "내가 가질 수 없다면 죽여야지♡" 라는 말을 했기 때문에... 그 이후에도 란타인에게 진을 가질 거라고 말하는 등... 하지만 2부~3부에 들어서서 현 마왕과 대등하게 싸우는 모습들 하며 지하에서 리더답게 부하들을 통솔하는 멋있는 모습과 더불어 미모에 버프를 쩔게 많이 받았기 때문에 안티가 눈에 띄게 수그러들었다. 아니 오히려 안티를 팬으로 돌아서게 만들었다!! 댓글창에도 이제는 이클릿만 나왔다고 하면 몸매 예찬과 이클릿 멋있다는 댓글이 베댓을 가득 채울 정도.

3 커플링

팬들에게 가장 많이 커플로 엮이는 상대는 어째 주구장창 이클릿만 바라보는 리젠이 아니라 같은 여성 캐릭터인 란타인 같다. 흠좀무. 언더프린 내 유일한 백합 커플인 데다 유난히 란타인에게 신경을 많이 써줘서 그러는 건가... 사실 의동생이라는 리젠보다 란타인에게 훨씬 더 신경 쓰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진이 이클릿에게 "설마 했는데 정말로 네 약점은 란타인이었구나" 라고 하는 것도 그렇고.

하지만 이 것은 백합 한정이고, 노멀로서 자주 엮이는 것은 류진이다. 류진과는 2~3부 들어서 언더프린의 모든 남자 캐릭터들을 통틀어 굉장히 많이 엮이면서 차근차근 플래그를 쌓았다. 사실 이 둘은 성인 미남미녀 커플로서는 완벽에 가까운 조합을 보여주기 때문에 화려한 비주얼로 보나 성격으로 보나 비슷한 구석이 많기 때문에 이전부터 지지자들이 많았다. 조금 어린애 같은 리젠이나 진짜 애미류, 애초에 접점도 얼마 없는 , 그리고 각지게 생겨서 비주얼로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다히트보다는 이쪽이 훨씬 잘 어울린다. 진의 경우도 마찬가지. 란타인도 좀 애 같고[1] 다른 여자도 없고.[2] 그리고 진쪽은 워낙 감정을 숨기기 때문에 확인할 길이 없지만 이클릿이 진에게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묘사는 자주나왔다. 정작 본인은 자신의 감정을 눈치채지 못하는 것 같지만

  1. 사실 란타인은 진보다 미류와의 접점이 더 강하다.
  2. 천사 콤비가 있기는 하지만 근친적인 이미지나 미류와의 접점이 더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