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 실버

팀 재버워크
캡틴센터
볼핸들링
매직 패스
벨리알 아이(Belial Eye)
피지컬
야성(T-Rex)
내시 골드 주니어제이슨 실버

이름제이슨 실버(Jason Silver)
나이18세
소속팀팀 재버워크
신장/체중210cm/115kg[1][2]
포지션센터(C)
등번호8번
예상 능력치 패러미터[3]
신체능력기술스태미나정신력특수능력총합계
12[4]101071049

1 개요

쿠로코의 농구 EXTRA GAME에 등장한 팀 재버워크의 센터. 무라사키바라보다 2cm 더 크며 몸무게는 15kg 이상 더 나가는 거구이다. 그 강력한 팀 재버워크에서도 가장 뛰어난 2명중 한명이다.

2 행적

일본 공항에 들어가서 여자 리포터의 이번 친선경기에 임하는 각오를 묻자 다른 각오는 있다며 내 호텔방에 오면 가르쳐 주겠다 라는 섹드립을 하면서 조롱하였다.참고로 얘 18살이다(...) 내시가 말리자 그제서야 멈췄다.


TEAM STRKY와의 경기중에는 前 요센의 PF였던 오카무라 켄이치를 덩크로 날려버리는 모습이 나왔다.

보팔소드와의 대결에서 무라사키바라와 점프볼에서 지는 모습이 나왔다. 하지만 작중 실버에 대한 묘사로 보면 아무래도 우습게 보고 대충 떠서 그런듯 싶다.



3화에서는 1쿼터에 4점차로 뒤지자 제대로된 실력을 발휘했다. 210짜리의 거구가 192의 아오미네를 스피드로 제치고 무라사키바라의 블락을 정면에서 힘으로 찍어 눌러버렸다. 그 후로 아카시키세의 슛을 블락하고 속공시 달릴때는 드리블하면서도 미도리마와 키세가 제대로 쫒아가지도 못 할 정도로 빠르다.



그리고 자유투라인에서 투핸드윈드밀덩크를 시전해 카가미 보다 더 뛰어난 도약력[5]을 가진다는 사실을 인증했다.[6] 그러나 카가미와 쿠로코가 나오고 아오미네와 카가미의 더블 블락슛에 막혔다.


4화에서는 자신의 플레이가 막혀서 수비에도 가담을 하지 않고 있다가 팀원 한명이 나무라자 도끼눈을 떠서 나무라던 팀원을 기가 질리게 만들었다. 그리고는 잔말말고 공이나 보내라면서 공격을 시도하다 카가미와 무라사키바라의 더블팀이 들어가고 외곽의 팀원이 노마크 상태에서 패스를 요구했으나 그 성질머리를 못이기고 무리하게 돌파를 시도하다 아오미네에게 스틸까지 당했다. 전반전이 끝난뒤에 의자들을 걷어차면서 난동을 피우고 팀원들이 말려도 듣질 않았으니 내쉬가 정색을 하면서 단 한마디로 쏘아붙이자 그제서야 조용해졌다. 그러다가 내쉬가 본격적인 실력 발휘를 하면서 자신에 대한 견제가 조금 풀리게 되자 야성이 발동하면서 전반보다 더 뛰어난 실력으로 보팔 소드를 압도한다. 무라사키바라는 블록하다가 코피가 나기도. 그러자 이런 실버를 막기 위해 퍼펙트 카피를 사용한 키세와 ZONE에 들어간 아오미네가 더블팀으로 덤비자 분위기가 달라졌다며 약간은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7화에서는 내시의 능력 개방으로 아카시가 밀리자 무라사키바라가 본인이 해보겠다 했고 그를 상대로 8점을 몰아 넣으며 12점차까지 점수차를 벌리지만, 전력을 다해 도전하는 무라사키바라에게 무모한 1대1 공격을 하다가 연속으로 블록슛을 당하고 골을 두 번 먹히고 화가 난 나머지, 무라사카바라를 공중에서 밀어 떨어지게 하였다. 그 결과 무라사키바라의 손목을 꺾어버린다. 그 후 끝까지 서있는 자가 승리한다며 다시 어그로를 끌었다.작중 내시 골드 주니어도 그렇고 재버워크도 꽤나 문제가 많은 팀인듯 하다.

8화에서는 경기에서 지자 이 것은 보팔소드가 운이 좋아서 이긴거라며 절규하지만, 내쉬가 진것은 진것이라고 말하자 아무 말도 못한채 퇴장한다.

3 플레이 스타일


신이 내린 육체
작중 천재라는 기적의 세대를 훨씬 상회하는 재능의 소유자

모모이가 꼽은 재버워크에서 가장 경계해야할 2명의 플레이어중 한명. 플레이 스타일이 아주 나온건 아니지만 묘사에 따르면 축복받은 신체를 가지고 하는 스타일. 일단 210cm/115kg 라는 사이즈를 가졌고 연습을 싫어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농구 연습을 거의 하지 않지만 엄청난 파워와 운동능력을 자랑한다 한다. 그야말로 신이 내린 육체. 카게토라에 의하면 기적의 세대 역시 천재들이지만 실버는 이들과도 비교가 안 될 천부적인 재능의 소유자라 한다. 실버 등장 이전 최고의 민첩성을 자랑하는 아오미네보다 민첩하고 최고의 점프력을 자랑하는 카가미보다 점프력이 좋고 무라사키바라보다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고 한다.[7] 흑형의 위엄 기적의 세대 짬뽕

다만 성격적인 문제때문에 실력을 100퍼센트 발휘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너무 쉽게 흥분하고 오만해서 게임 중에 잡생각이 많은 편. 실제로 경기 중에 이 문제때문에 내시에게 지적을 받았고, 기적의 세대들이 자신을 상대로 파인 플레이를 하면 집중력을 올리지 않고 화를 내는 등, 멘탈적으로는 쿠로코에게 패배하기전의 기적의 세대들보다 훨씬 문제가 심각하다. 특히 내시라는 걸출한 팀메이트와 기적의 세대들과 역량상 동등한 다른 팀메이트들과 팀 플레이를 안하고 본헤드 플레이만 하는 것은 심각한 단점. 조금만 화가 나도 동료에게 화를 내고 가장 심각한 문제는 수비를 아예 하지 않는다.

3.1 야성


더불어 아오미네와 카가미, 하야마, 코가네이에 이은 5번째 야성의 보유자이다. 그에게서 연상되는 동물은 T-Rex. 카가미나 아오미네의 야성과는 격이 다르다고 한다.

4 기타

  • 키 210cm에 체중 115kg으로 작중 최고의 신체를 자랑한다. 사이즈 뿐만 아니라 묘사로 보면 스피드, 파워, 민첩성 역시 작충 최강을 자랑한다.
  • 기적의 세대를 훌쩍 뛰어넘는 천부적인 재능의 소유자.[8][9] 그리고 인성도 기적의 세대를 다 모은 것만큼 더럽다(...). 아오미네의 자만감, 무라사키바라의 띠꺼움, 아카시의 중2병을 합체시켰다. 게다가 빡치면 수비도 안한다.
  • 성이 실버라 그런지 머리색도 은색이다.
  • 말버릇은 나님
  • 자제력이 보이질 않고 자기 팀원들조차 무시하는 태도로 일관하는 안하무인적 태도를 보이지만 내시에게 만큼은 입다물라는 한마디에 조용해졌다.
  • 포지션, 신체능력이나 다소 이기적인(?) 플레이를 봐서는 윌트 체임벌린이 떠오른다. 다만 체임벌린은 경기중에 싸우거나 난폭하게 하는 스타일은 아니였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스테이크, 취미는 성관계(...), 특기는 싸움이다.
  1. 작중 가장 크고 많이 나간다.
  2. 이정도면 4강급은 안돼도 NBA에서도 먹어주는 피지컬이다
  3. 어디까지나 예상이다.
  4. 실버의 신체능력은 "신이 내린 육체"라고 불리우며 작중 최고의 민첩성을 자랑하는 아오미네보다 민첩하고 최고의 점프력을 자랑하는 카가미보다 점프력이 좋고 무라사키바라보다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고 한다.
  5. 다른 식으로 말하면 긴 체공시간
  6. 단순한 높이 역시 더 높다. 둘의 신장차이는 20cm 이며 애초에 단순한 높이로는 카가미는 무라사키바라에게도 밀린다.
  7. 실제 경기중에 아오미네를 페이스업으로 제쳐버리고 무라사키바라를 정면으로 날려버렸으며 자유투 라인에서 투핸드 윈드밀 덩크를 시전했다.
  8. 사실 흑형이기에 당연한거 같기도 하기도 하지만 그 이전에 다들 일반선수 레벨이 아니다.
  9. 아오미네와 키세가 더블팀이라는 것도 엄청난 일인데 그 둘이 각각 존과 퍼팩트 카피를 사용해서 실버를 막아내고 있을 정도다. 1대 1로는 존 상태라 해도 실버를 막는 것이 버겁다는 뜻인데 그 아오미네의 존보다 실버의 평상시가 더 강하다는 뜻. 이 정도면 비교가 안 되는 정도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