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배틀러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용어

분류 - Class ”J-ARK” Battle Ship
형식 - 대 기계31원종용 병기[1]
전장 - 107m
중량 - 32720+980(J쿼스의중량)t
컴퓨터 - 모조형 j타워 컴퓨터
J쥬얼클래스 - J쥬얼미탑재
탐지장치 - 중력파탐지기/중간자검지기
구조 - 단일구조 결정 장갑
주동력 - 존더메탈
냉각기 - 광자에너지 변환익X2
최대출력 - 50000000kw(65000000마력)
추진장치 - 임펄스 드라이브
보조추진장치 - ES윈도 공간전이장치
최대항행속도 - 108000000km/h
순행항행속도 - 4320000km/h
방어시스템 - 필드제네레이팅 아머
장비 - J쿼스 / 2연장 반중간자 포 X4 / ES미사일 발사관 X4 / 3연식 무한 미사일런처 X6 / 2연장 대지 레이저포 X4 / 3연장 ES폭뢰 투하장치 X6 / 대공 레이저 포 X2 / 견인 빔 발사기 X4 / 그외 소화기 다수
비고 - 함교부분인 J버드를 분리하여 J아크 캐리어모드로. 또한 제이더와 메가퓨전 하여 자이언트 메카노이드 킹 제이더로 변형합체 가능. 또한 존더 메탈에 의해 거의 무한의 재생능력을 보유한다.

칠흑의 솔다트, 솔다트 J 019가 모 행성의 마그마 바다에서 입수한 제이아크급 초노급전함. 본래 컬러링은 백색이지만, J 019가 융합했을 때 검은색으로 변경됐다. 붉은 별에서 건조한 것인지 아니면 어딘가의 문명이 모조한 것인지는 분명치 않지만, 성능면에서는 솔다트 J가 모는 제이아크급 초노급전함에 어느 것 하나 뒤떨어지지 않는다. 오히려 J 019가 융합하여 존더의 재생능력을 얻은 만큼, 전투능력 면에서는 더욱 강력해졌다고 할 수도 있다. J 019는 이를 통해 사실상 원종에게 필적하는 전투력을 가진 존재가 되어, 수많은 행성을 기계승화로 이끌었다.

소립자Z0와 반발하는 반물질 서킷 J쥬얼은 물론이고, 함 내부를 관리운용하는 메인컴퓨터 토모로가 탑재되지 않아 J 019가 독자적으로 조립한 컴퓨터를 대용으로 쓰고있지만, 이것은 토모로에게 미치지 못하며 효율이 크게 떨어진다. 또한 J쥬얼을 잃었기에, 그 공명현상을 이용하는 통상의 퓨전을 실행할 수 없고, 존다리언의 기계 융합능력을 이용한 신경계통을 물리적으로 접속하는 방식으로 컨트롤 하는 것으로 보인다.

파리앗쵸의 지령에 따라 지구에 도착, 솔다트 J 002의 제이아크와 처절한 격투를 벌어지만, 토모로가 빠진 J 019는 유기적인 전투운용을 못해 결과적으로 패배한다. 아르마에 의해 정화되려는 순간 아르마의 내부에 탑재된 대소멸 스위치가 터지게 유도하려 했으나 J-019는 전사로서의 마음을 회복, 대소멸을 막기 위해서 자신의 손으로 죽였던 여성형 아르마의 인형을 바라보면서 솔다트 J 002와 그의 아르마, 카이도를 위해 스스로 제이 배틀러를 태양으로 몰아 산화하며 죽음을 맞이했다.

이러한 최후에 J 002와 아르마, 토모로는 다시 한번 전의를 가다듬게되어 오히려 피리앗쵸의 의도와 반대되는 결과를 낳게된다.

유진이라는 모형회사에 의해 킹 제이더의 한정판 버전으로 입체 피규어로 발매된적이 있는데 외전 "빛과 어둠의 날개" 자체가 워낙 마이너하다보니 대부분 블랙 버전 혹은 유진에서 오리지널로 제작한 물건으로 아는 팬들이 꽤 많다... 코믹스와 마찬가지로 머리 코어가 j쥬얼이 아닌 존더 메탈이지만 왠지 보라색이 아닌 붉은색이다.
  1. 엄밀히 따지면 J배틀러는 원종용 병기인지 아닌지도 불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