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히르

Academy_Zehir_ToE_128.jpg
만수르?

5-49-1.jpg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5에 등장하는 인물. 5의 원본 아카데미 캠페인과 동방의 부족 아카데미 캠페인의 주역 영웅이기도 하다.

위자드들의 연합 도시인 은빛 도시의 수장 사이러스의 아들이며 완고하고 자만심 강한 아버지와는 반대로, 유머가 넘치는 성격이다. 마르칼에 의해 은빛 도시가 함락당하고 아버지도 죽게 되자 마르칼이 엘프들을 공격하느라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서 네크로맨서들에게 함락당한 은빛 도시들을 다시 되찾는 데 성공하고 결국에는 마르칼을 죽이는 데 성공하면서 복수도 성공하게 된다. 그 후 데몬메시아의 탄생을 막기 위해 다른 영웅들과 협력하였고 은빛 도시의 재건에 힘쓰고 있다가 이사벨 행세를 하면서 그리핀 제국을 엉망으로 만들고 있는 비아라에 대항하기 위해 다시 전투에 참여하여 다른 영웅들과 함께 비아라를 물리치는 데 성공한다.

실제로 캠페인에서는 대사량도 많고 웃기는 영웅이다. 일단 대사들부터 개그가 넘쳐나고 특히 시종 마법사인 나르세스와 개그 콤비를 이루어 황당한 개그를 펼치는 부분은 압권. 워낙 개그가 넘쳐나는 캐릭터라서 다른 캐릭터들과도 문제없이 잘 어울리는 무드 메이커 역할을 하기도 한다. 원본에서도 엄청났던 개그 실력은 확장팩 동방의 부족에 들어와서 한층 더 올라가서 캠페인 내내 그의 개그를 즐기면서 할 수 있다. 개그와는 정반대로 은근히 치밀한 면이 있어서 마르칼이 한눈을 파는 사이 은빛 도시를 다시 찾거나, 각 영웅들을 모아 악마들과 대결하는 등 은근히 리더로서의 역할도 뛰어난 편이다. 그래도 개그 캐릭터라는 것은 변함없다. 언제나 마지막 캠페인을 맡고 있어서 마무리 역할 담당 캐릭터이기도 하다. 원본에서는 명색이 아케데미 캠페인인데 실제로는 다른 영웅들과 이야기가 겹쳐서 주역임에도 큰 비중을 차지 하지 못했지만 확장팩에 들어와서는 그래도 명예회복을 하게 되었다.

영웅 특수능력은 '정령 마스터' 처음부터 정령소환 마법을 가지고 있으며 아군 유닛 부대가 전멸할 때마다 영웅 레벨 일정 수준에 비례하여 일정량의 정령이 소환되고(단 전투가 끝나면 사라짐) 정령소환 마법이나 피닉스 소환 마법을 사용하면 마력이 레벨에 비례하여 올라가는 소환 집중형 영웅이다. 상당히 좋은 특수능력이며 초, 중, 후반부 모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다만 아군 유닛 부대 전멸 시 소환되는 정령이 지형 등에 따라 랜덤이라서 운이 나쁘면 쓸모없는 땅의 정령이 소환되어 아군 유닛 부활도 못 시키는 황당한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그리고 원본과 확장팩의 영웅 초상화가 다른데, 원본 캠페인에서의 초상화는 실물과 많이 다르기 때문에 문제가 되어서 그런지 실물과 비슷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