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

width=100%

공주님 작화 최고의 리즈시절

코믹 메이플스토리 주요 일행 명단[1] (→ 추가순)
도도슈미주카아루루
바우델리키뚱스턴카이린
델리코숙희
본명주카직업여왕
혈액형추가바람성격추가바람
장점금수저단점아루루
별자리추가바람특기추가바람
보물추가바람비밀남자? 였다
좋아하는 것아루루싫어하는 것루미델 제국
장래희망이미 왕콤플렉스아루루와 다른 종족
건강죽었다 살아나니 건강

[2]

아동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에서 등장하는 인물.

1 소개

와일드카고의 새끼로 엄마 와일드카고[3][4]를 잃은 뒤 도도, 에아와 함께 여행을 시작한다. 초반엔 아기 고양이의 모습이나 6권에서 죽은자의 나라로 떠나는 에아의 힘을 받아 어린 와일드카고의 모습으로 성장한다. 이때 이름이 삐삐에서 주니어카고를 줄인 이름인 주카로 불려지게 된다.[5] 울음소리도 삐삐삐에서 빡빡뽁뿍(…)으로 바뀐다. 10권에서 와일드카고족의 공주님으로 밝혀지며, 이때부터 주카가 인간의 말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그 뒤 부턴 쭉 사람말을 한다.

왕족 특성으로 사람으로 변신하는게 가능하다. 변신한 모습은 하늘색 롤빵머리적안의 소녀. 주니어카고 모습에선 고양이 아이큐에 불과해 지능이 낮아 보이지만 사람으로 변신하면 아이큐가 상승한다. 10권에서 와일드카고 킹의 충고를 기억해내거나, 16권에서 루디브리엄성에 내려오는 전설 월광검에 대한 수수께끼를 푸는 활약을 한다. 근데 어째선지 주카는 아루루앞에서만 변신을 하고 다른 아이들이 오면 다시 고양이 모습으로 돌아가는데 35권에서야 아루루를 제외한 아이들이 주카의 변신 모습을 처음으로 보게 된다.

변신이 가능하다는게 알려지기 전까진 자신을 구해준 도도를 따르고 있었지만 커닝시티편부터 아루루를 좋아하는 조짐이 보이더니 결국 와일드카고 킹의 위협에서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아루루를 사랑한다는 고백을 했다. 아루루는 처음엔 거부하다가도[6] 주카의 인간 모습에 반해버려 아루루와 플래그가 서버렸다.[7] 못됨

삐삐였을 적엔 그저 일행들 옆을 쫄래쫄래 따라다니는 애완동물에 불과했지만 공주로 변신한 뒤에는 히로인중 하나가 되었다. 다른 들은 싸우는 미소녀로서 전투력이 높은데에 비해 주카는 기껏해야 와일드카고의 모습에서 햘퀴고 무는것 뿐이여서 병풍취급을 받았다.[8] 드디어 27권에서 주카는 세인트캣의 눈물을 마시고 2차변신을 하게 되는데 전투력이 크게 상승한다. 스피드면에선 아루루를 능가할 정도. 네코미미에 꼬리도 달린게 제법 고양이스러워 졌다. 코메 공식 팬카페에서 이 모습이 처음 공개되었는데, 아동용 치곤 야하다는 의견이 많았는지 27권이 정식 출판되었을땐 원래 복장 안에 보라색 쫄쫄이가 편집되어 나왔다. 이걸 보는 아동이 과연 있긴 할까 하지만 급조로 수정한 만큼 모양새가 전보다 영 볼품이 없어졌다.

그 외엔 39권에서 와일드카고족 왕녀만이 쓸 수 있는 카고 스피어를 소환해내지만[9] 연재가 진행될수록 활용하는 모습이 별로 없다.

초반엔 주카 혼자서 퀄리티가 굉장했다. 코메에선 이례적인 하이라이트에 눈엔 동공까지 그려넣는 섬세함 까지 보여줘서[10]. 옆에 있는 아루루가 불쌍해 보일 정도였다. 이런 차별적인 작화 때문에 주카의 안티가 생기기도 했지만 다행히도 현재는 다른 캐릭터들도 퀄리티가 업글되어 주카와 동급이 되었다.[11][12]

전생에 혼테일의 약혼녀라는 사실이 밝혀 졌다.. 혼테일은 와일드카고킹을 돕는 대신 자신의 여행에 동행해 줄 것을 요구한다. 주카는 요구를 받아들이지만 정작 혼테일이 데리러 왔을땐 가기 싫다며 발악을 한다. 이후 주카는 사슬을 발에 묶인 채 혼테일에게 끌려다니게 된다. 그리하여 혼테일은 로리콘 취급을 받게되고...

여담으로 61권에서 와일드카고 킹이 아루x주카 커플링을 완전히 부숴버렸다. 그덕에 팬들은 노발대발.그러나 팬북에도 등장된 공식 커플링 중 하나가 아루루&주카 커플이라고 한다.


그리고 76권 떼죽음의 피해자들중 하나.루미너스의 공격을 피해서 아루루를 안고 날아가다 루미너스가 뒤쫓아오자 아루루가 다크사이트를 쓰게한뒤 바다에 떨어뜨린다. 그후 아루루로 변장해 아루루 대신 루미너스의 에네르기파회오리를 맞고 죽는다. 다행히 슈미가 시간을 되돌리면서 영향으로 다시 되살아 날것 같다. 그리고 80권에서 생존확인이 되었다.

1.1 성격

7권에선 바퀴벌레를 잘 때려잡았으면서 16권에서 쥐를 잡으라고 시키자 자신은 쥐나 바퀴벌레같이 징그러운 생물을 무척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13][14] 이중적이란 말도 있지만, 자세히보면 이중적인것도 아닌게, 인간일때 망가지는 모습이 많이 나오지 않는 것 뿐이다. 거기다 쥐의 경우는 작가의 설정미스라고 볼 수 있다. 작가가 바뀌기 전에는 게를 이용해 쥐를 잡아먹으려했던걸 보면 작가가 바뀌면서 생긴 설정미스로 추정된다.
8권에서 아루루가 자신을 수컷으로 오해하자 엄청나게 분노하며 싸웠지만, 아루루에 대한 마음이 더 깊어진 12권에서 아루루가 "하도 못생겨서 기가막히다"라며 츤츤대자 예전처럼 싸우진 못하고 풀이 죽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고양이의 모습에선 망가지는 표정이 많이 나오는데 사람으로 변신하면 그런거 없다. 사람인 상태에선 성격이 변했다기보단 망가지는 모습이 잘 보이지 않는 것 정도.[15]

34권에서 웨어울프의 공격을 피하지 않고 전면으로 받아내며 늠름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16] 또 43권에서 혼테일이 자신의 등에 몰래 암리타를 봉인한 걸 보고 혼테일이 자신의 몸을 만진게 아니냐며 몹시 발광하면서 철장을 부수려는 모습[17][18]과 혼테일의 사촌 동생 앤디를 서슴없이 난쟁이 똥자루로 부르기도 했다.

2 성별 논란

모두 알다시피 주카는 암컷이다. 하지만 6권에서 주카의 설명란에 '친누나' 처럼 따랐던 에아에게 초능력을 받고 삐삐에서 주니어카고로 업그레이드 된다'라는 문구를 보아 처음엔 수컷으로 설정되었다는걸 알 수 있다. 이시점에서 유일하게 여자친구가 없는건 아루루뿐이여서(...) 짝을 맞추기 위해 일부러 성전환을 시킨게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다.

  1. 설정상 일행들이 오락가락 하기도 한다.
  2. 코믹 메이플스토리 공식 팬북 1, 2권 설정.
  3. 그런데 생김새를 보면 어딜 봐서? 라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캐쉬샾에서 파는 고양이 펫의 색깔만 하얗게 바꿔놓고 크기를 키워놓은 것처럼 생겼기 때문. 삐삐 시절의 주카도 크기 빼고 별로 다르지 않았다.
  4. 그런데 이상한건 엄마 와일드카고는 색깔이 일반 와일드카고와 다르다.
  5. 와일드카고 전통으로 어렸을 땐 부모가 이름을 지어주지만 커가면서 친구들이 이름을 지어준다고 한다. 하지만 앞내용을 보면 '삐삐'도 도도가 지어준 이름이라 설정 미스다. 코메니까 그러려니 하자(...)
  6. 약혼 피하려고 도망가려고도 했지만, 막상 파혼한다는 소리를 들으니 속이 뒤틀린다고 하는걸보면 아루루도 무의식적으로 주카에게 호감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7. 작가 공식으로 커플이된 캐릭터들이다.
  8. 대신 사람의 모습에서 자신의 외모를 이용한 미인계를 쓰기도 한다. 그 외엔 고양이 오줌 정도(...)
  9. 참고로 추억의 사제의 말에 의하면 이 창은 뭐든지 꿰뚫어버릴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하도 오만해서 와일드카고족의 공주 외엔 거부한다고 한다. 이 창은 전생의 주카가 혼테일을 죽인 무기이도 하다.
  10. 특히 26권 164쪽의 주카모습은 굉장한 퀄리티와 그림체로 되어있었다. 직접 보면 감탄할것이다
  11. 주카 다음으로 퀄리티가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는 여전사로 환골탈태한 슈미였다.
  12. 안티가 많다고 인기가 없는건 아니라 주카 좋아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다.
  13. 그런데 8권에선 성만 박인 쥐몬스터를 잡아먹었다.
  14. 7권에서 위험에 처한 아루루를 위해 공포를 무릅썼다는 얘기가 있다.
  15. 작중에서 아루루와 티격태격 하는 모습이 많지만 언제 그런듯 다시 친해졌다.-
  16. 이 장면으로 인해 주카를 다시 봤다는 안티들도 있다.
  17. 사람 모습인 주카인데도 불구하고 이때 표정이 굉장히 망가진다.
  18. 감옥을 지키던 이들도 벌벌 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