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쿄카

유에이고등학교 1학년 A반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미도리야 이즈쿠바쿠고 카츠키우라라카 오챠코이이다 텐야토도로키 쇼토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미네타 미노루사토 리키도세로 한타쇼지 메조아스이 츠유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아시도 미나아오야마 유가야오요로즈 모모오지로 마시라오지로 쿄카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카미나리 덴키코다 코지키리시마 에이지로토코야미 후미카게하가쿠레 토오루
?width=100
담임: 아이자와 쇼타
650px
Kyouka_Jirou_Full_Body_Uniform.pngKyouka_Jirou_Full_Body_Hero_Costume.png
교복히어로 코스튬
캐릭터북 스테이더스
파워스피드테크닉지력협조성
ECCCA

1 개요

耳郎響香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등장인물. 성우는 신도 케이 / 곽규미 / 트리나 니시무라.

8월 1일생. 154cm.A형. 좋아하는 것은 음악.
임시 히어로 네임은 자신의 개성에서 이름을 그대로 따온 "히어(Hear) 히어로 이어폰 잭".

성의 남성적인 어감 그대로 털털하고 쿨시크한 성격의 여학생으로 펑키한 옷차림을 좋아하며 카미나리 덴키와 페어로 나오는 경우가 잦다. 허당끼가 심한 덴키를 가끔 디스하거나 놀려먹기도[1] 한다. 바로 알아채긴 힘들지만 머리의 하이라이트는 그녀의 개성을 반영하듯 언제나 심전도 파형 모양으로 빛난다. 애니판 목소리도 상당히 걸걸한 보이쉬한 편.

하지만 의외로 다른 당차고 적극적인 여학생들보다 더 여린 면모를 보이는데, 대표적으로 USJ에서 야오요로즈가 방전 시트를 만들어 뽑아낸 여파로 코스튬의 가슴 부분이 휑하니 뚫려버리자 정작 야오요로즈 본인은 다시 만들면 된다고 덤덤한 반면 본인은 엄청 펑키하다며 얼굴까지 붉히고 경악하고, 체육대회 편에서 바쿠고와 우라라카가 대결할 때도 다른 여자애들은 무덤덤 관람하는 반면 본인은 "난 (무서워서) 도저히 못보겠어.."라고 불안한 내색을 보이다가 본격적 시합이 시작되고 바쿠고가 폭발을 난사하자 아예 손바닥으로 눈을 가려버리는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다.

2 작중 행적

USJ 습격 때 야오요로즈 모모, 카미나리 덴키와 함께 같은 곳에 떨어져서 빌런 연합과 싸우게 된다. 그러던 중 시트를 만드느라 옷이 다 찢어진 야오요로즈를 보고 폭력적인 발육이라며 놀란다.
59화에선 미네타가 여자 탈의실을 훔쳐보려 들자 안구에 이어폰 잭을 꽂아(!) 응징하는데, 다른 여자애들한텐 다 관심을 보여도 자신은 일절 언급 안 했다고 곱씹는다(...).[2]

hpYYoyu9_400x400.jpg
[3]
카미나리와 미네타의 역대급 낚시로 A반 여학생 전원이 치어리더 복을 입게 되었을 때 "바보지 저녀석들"하면서 쪽팔려한다.

기말시험에선 코다 코지와 함께 프레젠트 마이크를 상대하게 된다. 프레젠트 마이크의 개성 「보이스」가 두 사람의 개성을 상위호환격으로 완전히 압도하는지라[4], 게이트 앞에서 죽치고 폭음을 질러대는 그에게 접근조차 못하게 된다. 그러던 중 근처에 있던 개미집을 발견하고는 코다 코지에게 소리가 잘 통하지 않는 벌레들을 조종해서 프레젠트 마이크를 공격하자고 제안하고, 코지는 처음엔 질색하지만 폭음에 직격당한 쿄카의 귀에서 피가 나는 것을 보곤 각성해서 그녀의 제안을 따른다. 원래부터 벌레를 무서워하던 프레젠트 마이크는 다리를 타고 떼거지로 기어올라오는 벌레들을 보곤 기절(...)하고, 쿄카는 코지에게 공주님 안기로 안긴 채 게이트를 탈출하면서 시험을 통과한다.

임간합숙 저녁시간 때 야오요로즈가 자기 개성인 창조가 섭취하는 음식물을 기반으로 한다고 설명하자 "응가 같네."라고 말한 세로를 대신 한 대 후려패 응징한다.[5] 이때 세로를 후려팬 지로의 표정이 압권

이후 하가쿠레와 같이 담력시험을 한다. B반에서 가장 놀래키기 성적이 좋았던 호네누키 쥬조 + 코다이 유이의 늪귀신을 보자 엄청난 비명을 지르며 이어폰으로 유이의 눈을 찔러버린다(...). 이후 빌런 연합의 공격이 터지고, 머스타드의 독안개에 당해 의식불명으로 병원에 입원.

96화 가정방문 편에서 오랜만에 재등장. 다행히도 크게 쾌차한 모습으로 나왔으며, 아버지가 외동딸이 피해를 당하자마자 아무렇지도 않게 기숙사제를 건의하려 드는게 맘에 안든다는 투로 아이자와와 올마이트에게 의견을 내비치자 차를 내오면서 그거 엄한 아버지 코스프레이고 사실 이 아저씨 올마이트의 싸움을 보면서 울었다[6](...)며 선생님을 안심시킨다. 여담으로 완벽한 록 매니아 가족. 개성은 모계유전으로 보인다. 엄마도 비슷하게 귓볼에 잭 같은 게 있다.

99화에서 기숙사 방안을 공개하게 되는데 온갖 악기들로 도배된 방으로, 본인은 많이 부끄러워한다. 카미나리 말로는 생각보다 더 악기로 도배된 방이라고 하니 말 다했다. 참고로 방에 있는 온갖 악기들은 개인적으로 전부 연주 가능한 모양.[7] 그리고 카미나리와 아오야마는 여자 방의 느낌이 안 난다고 하다가 이어폰 잭에 응징당한다.

104화, 필살기를 써서 지반을 뒤집어 땅속을 파고들어 날아오는 공들을 찾아내는 활약을 했으며, 이후 신도 요우의 개성으로 흩어져 출연이 뜸했으나, 107화에서 대기실에 있는 모습이 그려지면서, 먼저 통과한 것으로 밝혀졌다. [8]

3 개성

tumblr_nfwtacq4GG1qhmbkio1_r2_500.png
「이어폰 잭」
이형/변형계

이름에 귀 이자와 음향 향자가 들어있는 걸 반영하듯 귓볼이 이어폰 플러그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각각 약 6m 한도 내에서 지로 자신이 원하는 만큼 늘어날 수 있으며 잭을 꽂은 물체를 통해 소리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즉, 벽에 꽂아서 건물 내부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역으로 소리를 전달해 물체를 부수는 것이 가능하다. 그 파괴력은 작은 바위를 산산조각낼 정도이며, 벽이나 바위에 쉽게 박히는 걸 보면 잭 자체의 관통력도 상당하다. 음향기기에 꽂으면 자신의 심장박동 소리를 증폭시켜 광역 음파병기처럼 활용할 수 있다.Listen to my heart beat 나의 리듬을 들어 줘 주위에 기기가 없더라도 히어로 의상 자체에 스피커를 붙여뒀기에 언제든 사용 가능. 또한 이 이어폰 잭은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서, 일상생활 중 손 대신 쓰여 문을 닫거나 하는 데부터 시작해 전투 중엔 휘둘러 공격할 수도 있다. 작가 트위터의 일러스트나 가끔 지나가는 장면에서 핸드폰에 꽂고있는 걸 보면 평범하게 이어폰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 듯.이어폰 살 돈이 덤으로 절약된다!! 아이폰 7부터는 못 쓴다...기본적인 청력 또한 뛰어나다.

이 개성은 작가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란 작품을 구상조차 안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린 특수능력이었다고 한다. 퇴근길에 이어폰을 꽂고 가다가 '이어폰을 여러 물건에 꽂아 소리를 듣거나 채찍처럼 사용'한다는 발상을 떠올리게 되었다고. 다만 캐릭터 디자인까지 생각난 건 아니라고 한다.

여러모로 나쁘진 않은 능력인데, 프레젠트 마이크의 하위호환 능력인듯 하다...심지어 이건 지로 본인이 나의 완벽한 상위호환 능력!...이라고 공인했다. 이 세계관에서도 개성간의 상-하위호환이 있는 듯.[9] 사실 저걸로 찰싹찰싹 때릴 수 있으니 하위호환 아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10]

필살기는 양손등에 있는 스피커[11]에 잭을 연결해 땅에 대고 음파공격을 날려 지반을 뒤집는 앰플리파이어 잭 - 하트 비트 퍼즈

4 기타

성적은 개성파악테스트 17위, 웅영체육대회 예선 장애물 경기 21위. 기말고사 전 학력평가 점수는 7등.

1학년 A반 여학생들의 여성권 지킴이기도 하다. 탈의실을 몰래 훔쳐보려던 미네타의 눈에 잭을 꽂아(....) 응징하는 등 활약이 두드러진다.

의외로 카미나리 덴키와 은근히 엮이는데, 확실히 원작에서도 둘이 엮이는 경우가 있다. USJ 에피소드에서도 같은 곳에서 싸웠고, 지로가 카미나리에게 히어로 코스튬 좀 개발해라고 츳코미 겸 충고를 던지는 데다 히어로 네임을 지을 때도 카미나리를 잘 놀려먹었기 (…) 때문. 트위터 등에서 찾아보면 연성이 종종 보인다.

원작에서는 코다 코지의 짝사랑(!!)상대로 추정된다.
  1. 카미나리더러 네임을 "재밍웨이"로 해보라고 해서 헤밍웨이에서 따온 거냐며 좋아하자 "강할 땐 강한데도 재밍되면 으에~이 하는 게 딱이잖아?"라며 웃음을 참았다. 카미나리: 너말야 장난치지 말라고!
  2. 자신이 매력이 없나 싶어서이다. 물론 현실적으로 본다면 유일하게 성희롱을 안 당한 것.
  3. 단행본 4권 겉표지 뒷책갈피에 수록된 일러스트.
  4. 거기다 상성도 상성이다. 둘의 개성은 소리를 통해 발동하는데 프레젠트 마이크가 그것들을 뒤덮어버릴 정도의 고음을 계속 내뿜어서 개성을 못 쓰게 만들었다.
  5. 참고로 저녁 메뉴는 카레였다(...).
  6. 이때 "저런 록한 사람한테 우리 쿄카가 배우고 있다니 우리 딸 완전 브라이언 더 선 이구만!!!"란 멘트를 날렸다고 한다. 브라이언 더 선은 히로아카 애니판 엔딩을 부른 밴드이다.
  7. 베이스 기타나 일렉기타부터 키보드에 드럼까지 있다.
  8. 이때 같이 보여진, 통과가 확정된 웅영고 1-A반 인원은 토도로키 쇼토, 야오요로즈 모모, 쇼지 메조, 그리고 아스이 츠유.
  9. 아마 이 상-하위호환 관계는 이것밖에 못하는 개성이것도 가능한 개성의 관계일 것이다. 엔데버는 자신과 같은 위력의 불의 개성을 쓰며 얼음까지 쓸 수 있는 토도로키를 자신의 상위호환이라 표현했고, 지로는 자신의 개성을 완전히 죽이면서 똑같이 음파파괴도 가능하고 사정거리, 범위가 훨씬 큰 프레젠트 마이크에게 상위호환이라 말했다.
  10. 근데 마이크의 개성은 소리를 보내는 것 밖에 못하는 반면 이쪽은 벽에 이어폰을 꼽거나 하여 상대의 소리를 듣는 것도 가능하다. 정보전에서라면 오히려 이쪽이 상위 호환일지도?
  11. 필살기 훈련 중 코스튬을 개조해서 단 스피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