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의 메인이 되는 포켓몬 중 하나인 레시람은 레시라무 문서를 참조해주시길 바랍니다.[1]

1 사전적 정의

나무위키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
백괴사전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
현실에서 찾아보기 힘든 것
너무 말할 필요 없는 것

파일:Attachment/69 3.jpg
완벽하게 농락당했다

"자신 앞에 놓인 진실을 부정하는 데는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네. 그리고 그 진실을 인정할 수 없다면, 자기 스스로 만들어내지."

--게임 스펙 옵스: 더 라인 의 등장인물 존 콘래드

"내가 종교처럼 숭앙하고 목숨을 걸어서라도 지키려고 하는 건 국가가 아니야, 애국 이런것이 아니야. 진실이야!"

--리영희

眞實, Truth. 거짓이 없는 '사실'을 의미한다. '사실'은 실제로 있었던 일을 의미한다.
사실과 진실의 개념 구분은 매우 헷갈릴 때가 많다.

모르는게 약이라고 하듯 '가끔 진실은 모르는 편이 좋다' 현실 클리셰도 있다. 오징어 인줄 알고 먹었더니 낙지였다든가

저 너머에 있다고 한다.

진실과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게 만들 때가 있으며 이는 가상매체에서도 마찬가지다. 주된 고민은 어떤 진실을 밝혀야 하는가, 아닌가이며 특히 그 진실이 좀 그렇거나 후폭풍이 장난아닌 경우가 좋은 예시다.

진실은 언제나 하나카더라 하지만 2차 방정식이 나타난다면 어떨까?
답이 두개라는 하나의 진실인거겠지 마치 해와 달이 존재하는것처럼

2 MBC의 전 드라마

진실(MBC)로.

3 영화

1994년작. 원제는 Death And The Maiden.

3.1 개요

동명의 유명 연극을 원작으로 했다.[2] 칠레를 연상케 하는[3] 남미의 어떤 나라가 배경인데, 시고니 위버는 성고문 피해자인 운동가로 폭풍우가 치는 어느날 인권 변호사이자 민주화 정권의 과거사 위원회에 근무하는 남편이 차가 고장났다고 해서 데리고 온 기품있는 의사를 묵게하는데... 목소리와 체취와 좋아하는 음악을 통해[4] 자신을 고문한 의사겸 기술자라고 믿게 된다. 그래서 그에게서 자백을 받아내려고 그를 협박, 감금하고 궁지로 모는데... 남편은 그녀가 망상때문에 그러는거라고 생각하고[5] 의사도 완강히 부인하며 과거의 알리바이와 여러 정황 증거를 대서 자신의 결백함을 주장하고 아내는 과거의 그 사건을 떠올리며 몸서리치는데..

3.2 반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의사(벤 킹슬리)가 결국 자백한다. 이번에는 남편이 그를 죽이려하지만, 시고니 위버는 의사를 골짜기로 끌고가서 그냥 풀어준다. 얼마 뒤 연극을 상연하는 극장에서 시고니 위버 부부와 의사 부부가 만나서 서로 인사하고 시고니 위버의 묘한 얼굴이 클로즈업 된다.

원작인 연극에서는 의사의 자백장면이 없기 때문에 정말 의사가 나쁜놈인지, 아니면 파울리나가 생사람을 잡은 것인지 알 길이 없다. 또한 이 작품에선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 (그러니까 국내 상영시 제목을 "진실"로 한 것은 참으로 아이러니컬한 일이다.)

폴란스키판 영화의 경우 의사가 극한 상황에서 자백을 하는데, 살기 위해서 거짓 자백을 하는 것일 가능성이 있다. 의사 입에서 나오는 자백의 말은 파울리나와 남편의 대화 내용 및 파울리나가 의사에게 한 말 등에서 얻은 정보에 근거한 것일 가능성도 높다. 즉 연극보다는 덜하지만 이쪽도 생사람 잡은 것인지 아닌지를 확실히 알 수가 없는 결말.

3.3 여담

감독이 로만 폴란스키다. 그가 성고문 나쁘다는 내용의 영화를 만든것이다. 원작이 원작이라 일종의 법정 스릴러 형식이지만. 더 잔인한 모습대신 연기력과 연출력으로 진정한 걸작을 만들게 되었다. 아동 성범죄자가 이런 영화를 만든다는게 어이가 없긴 하지만, 충분히 그 이상의 연출력을 보여준다. 물론 거장의 이름에 비해서는 2%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긴 하다.

4 가수

일렉트로니카 그룹 매드 소울 차일드의 보컬.

본명은 박진실으로, 1987년 9월 8일생. 신체는 170cm, 45kg. 2009년 매드 소울 차일드 싱글 [LALALA]로 데뷔하였고, 기존에 없던 독특하고 매력있는 음색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화 아저씨의 매우 유명한 OST인 <Dear>를 부른 그 가수다.

타블로의 앨범 열꽃의 part 1 타이틀곡 "나쁘다"를 피쳐링했다.

MC몽의 6집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를 피쳐링했다.

매드클라운의 "화"에 피쳐링했다.

MC몽의 피처링을 받은 듀엣곡 "후유증"을 발표. 유튜브 반응을 보면 외국인들에게도 꽤나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타블로와의 듀엣곡 "DODODO"를 발표하였다.

5 기타리스트 및 보컬 진실

밴드 로로스(Loro's)의 전 기타리스트이며 밴드 라이프 앤 타임 의 기타/보컬.
  1. 진실과 관련되어 있다. 자세한건 해당 항목 참조.
  2. 연극판도 80년대 이후에는 한국에서도 공연되었다. 이때 고문 기술자 역은 밀본의 고위 간부 권성덕옹...
  3. 얼마전에 민주화 되었다는 언급과 함께 아직도 상존하는 이전 정권 세력때문에 수사가 어렵다는 언급이 나온다
  4. 눈을 가리고 고문 당했다. 그래서 기억나는게 그게 전부
  5. 망상때문이라고 생각하고 물리적으로 막지 못한 이유는 아내가 고문을 당한 이유가 남편의 소재때문이었고 단지 고문만 있었지 성고문을 빙자한 윤간은 남편도 몰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