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팅 클래스

Cutting_Class_film_poster.jpg
Cutting Class(1989)

로스포 팰렌버그 감독의 영화. 각본가인 팰렌버그의 유일한 감독 영화로, 이후에는 감독을 맡은 작품이 없다.

장르는 슬래셔. 도노반 리치 주니어, 질 쉘렌, 브래드 피트, 로디 맥도웰 주연. 청소년 관람 불가.

한국에서는 '폭력교실' 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했는데, 비디오는 커팅 클래스라는 원제 그대로 출시되었다. 후일 케이블 영화 채널에서도 브래드 피트 주연을 내세우면서 커팅 클래스라는 제목으로 방영한 바 있다.

1 줄거리

정신과 치료 전력이 있는 음침한 학생 브라이언 우드(도노반 리치 주니어)가 학교에서 교사와 학생들을 차례차례 죽이고, 그를 의심하는 친구 드와이트 인걸즈(브래드 피트)와 드와이트의 애인 폴라 카슨(질 쉘렌)이 뒤를 좇는 내용이다.

2 평가 및 트리비아

  • 평가는 그냥 그런 호러물이라는 평이 주를 이룬다. 졸작까지는 아니지만 범작 수준에 못 미친다는 평이 많다.
  • 브래드 피트 외의 다른 출연 배우들은 현재는 딱히 활발히 활동하지 않는 편. 도노반 리치 주니어는 조연으로 간간히 볼 수 있지만, 질 쉘렌은 몇몇 호러영화에 주연으로 나오다가 2004년 이후로 영화 활동이 없다. 로디 맥도웰(1928~1999)은 현재는 고인이 되었다. 팰렌버그 감독은 앞서 말했듯 이 작품 이후로는 감독한 작품이 없다.

MV5BMTgyMDAzODM5Ml5BMl5BanBnXkFtZTcwNzk3MDQ1MQ@@._V1_SX640_SY720_.jpg
지금은 빵형의 얼굴을 내세워 홍보하는 고전영화가 되었다... 블루레이는 발매되지 않았으나 오래된 영화인 만큼 dvd는 매우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