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란

1 이슬람의 경전 쿠란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 참조.

2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등장 인물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의 등장 인물. 발더스 게이트 1에 등장.

이름: 코란(coranl)
클래스: 전사/도둑 멀티 클래스
종족: 엘프
가치관: 혼돈 선
능력치: 힘 14, 민첩 20, 건강 12, 지능 14, 지혜 9, 매력 16

발더스 게이트 2에서는 사파나 그리고 늑대인간과의 피의 삼각관계로 아스카틀라에서 술에 빠져서 살 것이라고 한다.

2.1 영입 및 활용

클락우드 숲에 있는 다리에서 와이번 사냥 퀘스트를 가지고 들어온다. 민첩이 20에 전사/도둑 멀티 클래스라 백스텝으로 아주 높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고 멀티클래스임에도 활과 검 숙련도가 3단계라는 사기적인 능력을 가진 동료이다. 오우거의 장갑 쥐어주고 백스텝을 박아도 강하고 저격수로도 강하다.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발더스 게이트 1의 동료 중 3번째로 좋은 동료로 분류한다.

문제는 영입 가능 시점이 너무 늦다는 것이다. 클락우드 숲은 빨라도 챕터 3를 마친 다음에야 갈 수 있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게임을 진행해다 보면 이 때쯤이면 다들 레벨 5는 되어 있다. 이 상황에서 또 누군가를 새로 영입해서 레벨을 올리기엔 너무 늦다.

따라서 코란을 영입하려면, 처음부터 영입을 계획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수밖에 없다. 서브 퀘스트를 가능하면 스킵하면서 메인 퀘스트 위주로 진행하자. 그리고 챕터 4에 진입하자마자 클락우드 숲에 가서 코란을 영입하면 된다. 물론 이렇게 진행해도 성능으 보장되는 매우 좋은 동료이다.

이름을 보면 코난 더 바바리안의 패러디로 보인다. BG2 ToB에서는 코난을 거꾸로 쓴 Naroc the barbarian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한다.

EE에서는 와이번 사냥을 일정 시간 내에 해주지 않으면 파티를 떠나버리므로 주의. 어차피 가는 길에 있는 퀘스트니까 겸사겸사 들러주자.

발더스 게이트 코믹스에 깜짝 등장한다. 무려 발더스 게이트의 귀족이 되어 있다. 되돌아온 민스크를 보고 놀라며 세상사 놀라운 일들이 벌어진다고 말한다. 얼굴에 쓴 마스크를 여전히 그대로 쓰고 있다.

3 묵향코란 근위기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