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거북괴수 킹 토타스

King_%26_Queen.jpeg
(정수리에 뿔이 있는쪽)

신장 : 60미터
체중 : 4만톤
출신지 : 오론섬
무기 : 퀸 토타스와 함께 만든 진공 소용돌이, 뿔에서 쏘는 거대화 광선

울트라맨 타로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4~5화.

큰거북괴수 퀸 토타스의 남편 괴수로 머리에 뿔이 달린 것이 특징이다. 자신들의 알을 먹은 인간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아내인 퀸 토타스와 함께 도쿄에 상륙했다. 타로와의 싸움에서는 아내인 퀸 토타스와 함께 만든 진공 소용돌이를 이용해서 한 번은 타로를 이겼다.

그 후 ZAT의 바스켓 작전을 통해 알과 퀸 토타스와 함께 오론섬으로 돌아가나, 지구경비대의 공격으로 오론섬이 침몰하고 알도 하나만 남고 다 파괴된 것에 미쳐버린 퀸 토타스가 타로와 싸우다가 죽게 되자 남겨진 알에서 깨어난 새끼인 미니 토타스를 거대화 시켜서 복수하려고 했다.

이때 퀸 토타스를 죽인 죄책감을 느낀 타로가 퀸 토타스의 유해를 우주로 옮기자, 이에 킹 토타스도 미니 토타스를 이끌고 뒤따라가려고 했으나 미니 토타스는 아직 어려서 날지 못하기에 이로 인해 어쩔 줄 몰라하는 상황에, 울트라 세븐에 의해 우주로 옮겨지게 된다. 그 후 토타스 가족은 M78성운에서 평화롭게 지내게 되었다.

그런데 그 이후로 대체 무슨일이 있었는지 대괴수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에 등장하는 백체괴수 베류드라의 오른쪽 뿔의 일부가 된 모습으로 나온다.

추가바람, 수정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