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야마 란타로

베이고마 학원 베이 클럽 멤버
아오이 바루토(강산)키야마 란타로(호락)쿠로가미 다이나(다이너)코무라사키 와키야(태이)
탈퇴 멤버
미도리카와 켄스케(켄)쿠레나이 슈(슈)

1 소개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의 등장 블레이더. 성우는 오카바야시 후미히로/한신. 국내명은 호락. 베이고마 초등학교 5학년 1반.[1] 쿠미쵸(조장)[2]이란 별명으로 불린다. 가쿠란을 착용하고 리젠트헤어를 한 불량스러운 이미지지만, 사실은 남을 잘 돌봐준다. 배틀을 할 때 항상 배에 두르고 있는 만화 잡지는 코로코로 코믹소년 선데이. 언제나 신간으로 가지고 다니며 남들에게 대여해 주고 있다. 그 외에도 방어용과 수업중 베개로도 사용중.[3]

16957040350.jpg
처음 실루엣이 공개 되었을 때는 리젠트가 풍성했다.

2 작중 행적

바루토의 첫 배틀상대. 실력이 엉망인 바루토와 달리 기본의 중요함을 알고 있다. 바루토에게 기본을 단련하라고 말해준다. 지역예선의 우승후보 중 한명으로 꼽힐 만큼의 실력자. 예선 1차전에서 바루토를 만나 1세트는 가볍게 승리하지만, 2세트는 블레이더로서의 필링에 눈을 뜬 바루토에게 버스트 피니쉬당해 패배한다. 그 이후로는 예선 대회가 끝날 때까지 병풍 & 설명충.(...)

전국대회에 나갈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패자부활전에서 바루토와 같은 조에 든다. 조결승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하지만, 난스이 유고의 유그드라실을 상대로, 특기인 지구력승부에서 스핀피니쉬로 패배한다. 작중 해설에 의하면 키야마 란타로가 우승후보로 꼽힌적이 있었고 1회전에서 란타로를 이긴 바루토를 다크호스라고 하는 것을 보면 나름 실력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작중 대우는 전투력 측정기로 나온다.

완전 초보인 바루토가 우연히 성공시킨 슛에 당해 1차전 탈락도 모자라 그 슛에 대한 맞춤 전략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지는 등[4] 작중 취급이 영 좋지 않다.

3 사용 베이

3.1 라그나루크 헤비 서바이브

레이어 - 라그나루크(R)디스크 - 헤비(H)드라이버 - 서바이브(S)

무한히 타오르는 불꽃과도 같은 베이. 지구력이 장점인 스태미너 타입.

3.2 라이징 라그나루크 G.R

레이어 - 라이징 라그나루크(R2)디스크 - 그래비티(G)드라이버 - 리볼브(R)
라그나루크 헤비 서바이브의 진화형 베이.
  1. 미도리카와 켄스케와 같은 반이다.
  2. 한국 로컬라이징은 평범하게 대장이라고 불리운다.
  3. 본인 말로는 베개로 사용하는 것이 최고의 이점이라고 한다.
  4. 거의 무승부였지만 바루토의 베이는 팅겨나간 반면 란타로의 베이는 버스트되어 버렸고 란타로가 본인의 패배임을 인정했다. 그 전에 바루토의 러시 슛의 맞춤 전략을 썼는데도 무승부였다는 것 자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