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조 신고

pop_03.png
파일:Attachment/킨조 신고/x9788925282732.jpg

킨조 신고(金城 真護)

소호쿠 고등학교 3학년 → 졸업생
생일12월 1일
별자리궁수자리
혈액형O형
키/몸무게178cm/65kg
좋아하는 것야키소바(고기조각과 아오노리(파래)가 잔뜩 들어간 것)
수집하는 것연습일지
특기마술(초등학교 송별회에서 시작했다.) / 봉제(터진 유니폼 정도는 바로 고칠 수 있다.)
습관자기 전에 복근 운동과 배근(등근육) 운동
특기과목화학(이과)
각질올라운더
치바 소호쿠 고등학교
1세대
킨조 신고타도코로 진마키시마 유스케
이마이즈미 슌스케나루코 쇼키치오노다 사카미치

1 개요

겁쟁이 페달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스모토 히로키. 1인칭은 오레.

소호쿠 싸이클부의 주장. 여러 가지 의미로조각상 같은 무뚝뚝한 표정인 남자. 때문에 주행 또한 매우 냉정하고 계산적일것 같지만 의외로 "한번 물면 놓지 않는다" 형의 근성파. 한번 따라잡으면 절대로 떨어지지 않는 스타일의 주행 덕분에 아명은 돌길의 뱀 [1]

각질은 올라운더이며 특히 자전거를 컨트롤 하는 능력은 최고이다.[2]
사용 자전거는 트렉. 시트포스트의 묘사나 연재시기를 봤을때 모델체인지전 2009년형 마돈이다. 건실한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조향계는 역시나 본트레거인 듯.
구동계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7900.

일견 냉정하고 계산적으로 보이지만 불확정 요소인 오노다를 팀에 넣는 등 의외로 예측불허의 상황까지 포용하는 모습으로 보아 임기응변파인 듯. 에이스라는 이름이 갖고 있는 무게를 잘 알고 그것을 끝까지 관철해 나가려 하는 진정한 의미의 에이스라 할 수 있다. 2학년 당시에도 인터하이에서 팀의 에이스를 상징하는 끝자리 1번의 배번을 달고 있었다.

전 해의 전국대회 2스테이지에서 하코네 학교의 후쿠토미와 접전을 벌이다 막판에 그를 제치나 후쿠토미가 그를 손으로 낚아채는 바람에 동귀어진, 결국 소호쿠 고교는 최하위 성적으로 전국대회를 치르게 된다. 그러나 그때도 후쿠토미를 감싸고 늑골이 부러지는 중상에도 다음 스테이지를 준비하며 투지를 잃지 않는 등 그야말로 사나이중의 사나이의 모습을 보여주는 멋진남자.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일째 레이스에서 아깝게 2위에 그쳤는데 그 와중에 무리를 했는지 무릎에 부상을 당했다. 그걸 숨기고 3일째 레이스에 출전하여 하코네를 압박하는 투지를 보였지만 부상이 도져 기권하고 만다. 부상으로 구호소에서 우승 소식을 듣고 눈물을 쏟으며 오노다의 이름만 연호하며 우승의 감동을 표현한다. 진행요원의 배려로 단체 우승 시상대에 설 때는 정말로 활짝 웃는데 지금까지 딱딱한 표정만 짓던 캐릭터라 대단한 갭이 느껴진다.

마지막 체전을 끝마치고 주장자리는 2학년의 테시마 준타에게 넘겨주고 은퇴를 준비 중.

1학년때부터 다른 동기들보다 스펙이 뛰어났으므로 이마이즈미에게는 이 전통이 그대로 이어지게 되는 것. 추가로 1학년 당시에는 평범한 안경 속성의 지식인 이미지였다. 항상 자신의 기록이나 결과를 일지로 기록해왔으며 당시 마키시마에게 보여준 것도 83집째. 자기 관리에 투철했다.

이 스펙이 뛰어났다는 것은 신체능력뿐만이 아니라 인품, 지식에도 유효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졸업 후에도 무사히 대학에 진학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진학한 대학에 아라키타 야스토모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상황이 미묘해졌는데, 작가의 발언에 의하면 아라키타가 짐승의 감으로 다 찍어서 맞췄다고 한다.(...) 이후 아라키타와 함께 같은 자전거 경기부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2 기타 [3]

  • 아버지의 직업은 승려가 아니라고한다.
  • 2012 사이클모드에 따르면 이상형은 머리띠가 잘 어울리는 여자.토도?!
  • 참고로 작품 공인 미남 설정이다!(...) 본인은 신경쓰지 않지만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설정.
  • 킨조가 로드를 시작한 계기는 로드를 빠르게 타는 것을 보고 속도감에 반해서.
  • 킨조는 생머리라고한다.킨조의 헤어스타일은 바뀔 예정이였지만 마키시마와 재회했을때 실루엣을 잘 알아채주지 않으면 곤란할 것 같아 그냥 그대로 뒀다고.
  • 킨조의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 한명.[4]
여동생모임 만들어도 되겠다
  • 사실 본체가 선글라스라는 소문이 있다
  1. C파트에서 자신의 경기복에 뱀을 자수하려 시도하였지만 뜻대로 잘 되지 않은 모양.
  2. 쓰러지려 하는 오노다를 내리막에서 내려와서 180도 턴(!)을 한 뒤 받쳐주는것은 그러한 컨트롤 능력을 부각시키는 장면.
  3. 출처[1]
  4. 하지만 정확하진 않다.그 전까진 킨조는 차남이라는 설정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