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츠미 다이몬

프로필
gogov-rg-daimon.jpg
이름巽 大門
(たつみ ダイモン)
현지화명다이엉?[1]
성별남성
생년월일1978년 11월 5일
주요 출연작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고 옐로
첫 등장구급전사! 일어나다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
배우시바타 켄지[2]

틀:구급전대 고글파이브 레귤러 멤버


구급전대 고고파이브의 등장인물.

타츠미 가의 막내 아들. 평소 직업은 순경.
이쪽은 어린애 기믹으로서 정신연령으로 보자면 고고파이브에서 가장 어리고 개그적인 면을 많이 보인다. 가라데의 고수라는 설정으로서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도 있을 정도.[3] 쇼와는 비슷한 기믹으로서 이쪽도 정이 많은 편이지만 쇼가 반항아 적인 모습에서 보여주는 이면적인 모습이라면 다이몬은 순수하게 정이 많은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차이를 주고 있다.

27화에서는 적의 함정에 빠지는 바람에 아이를 중상에 입히는 잘못을 저지르고 말아 죄책감에 빠진 나머지 고고파이브를 그만두려고까지 생각할 정도로 심신이 약한 모습도 보였다.[4]

여담으로 형제중에선 제일 어리지만 실제 배우분의 나이는 제일 연상이었으며, 고고파이브 관련 V시네마인 새로운 초전사와 vs 긴가맨에 이어 타임레인저vs고고파이브에도 나오고 이후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에서 동역할로 출연하여 V시네마에 4연속 출연이라는, 사람들에게 그다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작은 전설이 되었다. 배우분이 몸상태가 안좋아[5] 예능계를 은퇴한 현재로서도 본 역은 최대의 긍지였다는 것 까지 덤. 현재 시바타 켄지분은 장애인 서비스를 통해 사무소, 주식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갱신하며 살고 있다.
  1. 파워레인저 퍼팩트 대백과 한정
  2. 생년월일은 1975년 10월 4일.
  3. 이 때 나온 우유 회오리 떨구기라는 기술은 후에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에서도 나왔고, 슈퍼전대 시리즈를 소재로 한 카드다스 게임 다이스오에서도 고 옐로와 가오블루의 특수필살기로 재현되었다. 슈트상태로 우유를 벌컥벌컥하는 한 폭의 초현실은 덤.
  4. 아이의 부모에게도 원망을 엄청 들었다. 실수를 하는 사람에게 무기를 들고 어떻게 싸웁니까!?
  5. 뇌종양을 가지고 있었으며 고고파이브 종영후 급히 수술을 했으나 수술후 후유증으로 반신이 마비된 상태라고 한다. 게다가 종양만 아닌 다른 난치병들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