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사자

1 개요

알타입TACTICS2에 등장하는 흑색+적색의 구조물. 바이도 외전에서 등장하는 적 유닛이며 알타입 택틱스 세계관 최종 흑막 후보 1순위이다.
형태는 마치 십자가를 연성케 하는 본체 주변에 4개 가량의 십자가(?)가 더 떠있다.
중앙의 코어 때문에 밝게 빛이 나는데,이를 멀리서 보면 마치 행성 중앙에 거대한 눈이 빛나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준다.

2 공격 패턴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패턴은 없어보이며 주변의 존재인 '태양의 사자의 수호자'를 이용해 공격한다고 한다.

3 진정한 흑막?

이는 공식 설정은 아닙니다.
어쩌면 이 태양의 사자가 알타입 세계관의 진정한 흑막이라는 설이 팬덤 사이에서도 절대적이다. 알타입TACTICS2의 엔딩에서도 태양의 사자와 엮이는 부분이 있는데, 지구군 함대와 바이도 함대가 침식당한 후 엔딩에서 수많은 뭔가가 날아다니다가 어디론가 날아가는 것을 볼수 있는데,이 에너지체(?)의 형태는 태양의 사자의 수호자와 거의 일치한다. 또한 이 에너지체들이 날아가는 곳은 마치 석양이 지는 것처럼모 게임의 총잡이가 떠오르면 심히 골룸하다. 주황빛인데,이는 태양을 향해 날아가는 태양의 사자의 수호자의 모습을 방불케 한다. 혹자의 의견은 이 태양의 사자는 인간을 침식시켜 에너지화시킨 후 새로운 생명(바이도)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존재인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