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크레드

Tankred

Black_Templar_Dreadnought.jpg

그리고 탱크레드는 인내한다! (AND TANKRED ENDURES!)

인류제국 스페이스 마린 블랙 템플러 챕터의 드레드노트이자 코믹스인 댐네이션 크루세이드(Damnation Crusade)의 주인공 중 하나.

전장에서 보이는 무용이라든가 생긴 것에 맞지않게(?) 본인을 3인칭화해서 칭하고 귀찮게 말거는 테크마린에게 잠 좀 자겠다고 땡깡도 잘 부리는 확 깨는 성격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자신을 깨운 테크마린이 전투 시작 전에 긴 축문을 읊자 중간에 그만하라고 끊을 정도로 격식도 안 차리는 모양. 참고로 초반에 한 테크마린이 탱크레드를 깨울 때도 가관인데...

테크마린: 탱크레드 형제여, 제 말이 들리십니까?

탱크레드: 탱크레드는 잔다.
테크마린: 알고 있습니다. 용서하십시오. 하지만 더이상 주무시고 계실 수 없습..... 탱크레드 형제?
(탱크레드 대답 없음)
테크마린: 친애하는 형제 탱크레드여, 제 말이 들리십니까?
탱크레드: 탱크레드는 네 맥박 소리까지 들린다! 네 맥박 소리가 탱크레드를 깨웠다!
테크마린: 저도 압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관을 열고 당신의 동력을 가동시킬 겁니다.
탱크레드: 맥박 소리가!
테크마린: 알고 있습니다.
탱크레드: 탱크레드를 깨웠다!
테크마린: 알고 있습니다.
탱크레드: 탱크레드는 잘 거다. 탱크레드는 자는 게 좋다. 탱크레드는 다시 자고 싶다. 그러니 탱크레드는 잘 자라고 인사한다.
테크마린: 탱크레드 형제, 형제여?
(탱크레드 대답 없음)
테크마린: 젠장! 대답이 없어. 혈류량 높이고, 아드레날린 주사해.
서비터: 명령대로.
탱크레드: 으아아아아아아아! 네가 탱크레드에게 고통을 줬다! 탱크레드가 너 죽인다!
테크마린: 탱크레드, 탱크레드. 친애하고 존경하는 형제 탱크레드여, 오랜 친구 아눌프를 해치지는 않겠지요?
탱크레드: 오직 그 만이 탱크레드에게 귀찮게 굴 수 있다. 너는 저리 가라.
테크마린: 아, 그는 오늘은 바빠서 말입니다. 머신 스피릿이 탱크레드 형제의 안에 잠들어 있습니다.
(탱크레드 대답 없음)
테크마린: 설명해 드려라. 그리고 아드레날린을 더 주사하도록.
서비터: 명령대로.

...이런 귀찮은 과정을 거쳐서야 겨우 깨어난다. 드넛 주제에 짱 귀엽다 드넛은 원래 짱 귀엽다 바..반박할 수가 없다

탱크레드의 발언과 같이 원래는 아눌프라는 테크마린이 탱크레드를 관리했으나, 초반에는 아눌프가 아닌 일반 테크마린이 탱크레드를 깨우느라 곤욕을 치렀다. 이후 아눌프가 죽고[1] 후임인 피라무스의 손에 넘어가게 된다. 탱크레드 본인은 잠에서 깨어나니[2] 아눌프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제 나 혼자만 남았다면서 외로워하기도 했다. 어쨌건 블랙 템플러가 젠취 계열의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워밴드와 싸우다가 (사우전드 선도 몇 명 등장한다) 탱크레드의 무용이 필요하다는 이유로 깨워서 전장에 투입되었다.

그리고 잘 싸우다가 하필이면 데몬 프린스를 만나 고전하게 되는데, 데몬 프린스의 공격에 만신창이가 된 상태에서도 기어코 볼터로 머리통을 날려 최후의 일격을 꽂아넣는다. 이때 한 대사가 바로 위의 "탱크레드는 인내한다!" 그리고 아무래도 피해가 좀 컸는지 바로 쓰러져 혼수상태에 빠진다.

이후 회수되었고, 탱크레드를 수리하던 피라무스가 과거에 탱크레드의 종자(Initiate)였던 스켈드라는 마린과 탱크레드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며 탱크레드가 자신들이 이렇게 여기에 있는 지도 모를 거라 한탄했지만, 탱크레드는 다 듣고서 대꾸하는 것으로 코믹스는 끝난다. 짱 귀여운 드넛이기 이전에 전혀 스마답지 않아

생전에는 댐네이션 크루세이드의 주역 중 하나인 소드 브레더런 "개럴드"였다. 댐네이션 크루세이드의 모든 이야기는 사실 개럴드의 일대기였던 것. 특공대를 이끌고 카오스 마린을 습격한 개럴드는 이를 미리 알고 있있던 카오스 마린의 매복에 고전하나 결국 다른 블랙 템플러들이 전선을 돌파할 시간을 벌기 위해 사력을 다해 싸웠고, 다른 블랙 템플러들이 나머지 잔당을 해치운 후 치명상을 입은 개럴드를 발견했으나 개럴드는 이미 사선을 넘은 상태였고 챕터의 아포케서리와 테크 마린에 의해 드레드노트에 납구되어 탱크레드라는 새로운 이름을 받게 된다.

어느 돛거들에게 몸통을 강탈당했었다 카더라(...)#
  1. 아눌프의 후임 피라무스는 아눌프가 노환으로 죽었다는 듯한 발언을 하는데, 후에 스페이스 마린은 불사라는 설정이 나오면서 좀 꼬인 감이 있다.
  2. 탱크레드를 깨운 피라무스의 말로는 잠든 지 2세기 하고도 3분의 1이 지났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