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구 시

텐구 시 전경
텐구 시는 라이트 노벨 데이트 어 라이브에 등장하는 정령지정도시 가상의 도시이다.

1 개요

30년 전[1]남관동 대공재[2]가 발생한 곳에 재개발 된 실험 도시로, 도쿄도 남부와 가나가와현 북부 일대에 위치해 있으며, 소재지는 도쿄도에 속해 있다. 도시 남쪽으로는 텐마 강이 흐르고 있고, 텐구 역 북쪽으로는 커다란 연못이 위치해 있으며, 동쪽 출구 근처에는 텐구 퀸테트라는 복합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시내에 10개의 고등학교와 최소 1개 이상의 대학교가 있으며, 중학교와 초등학교의 숫자는 불분명. 초등학교나 중학교의 경우는 모르지만 고등학교의 경우 10개의 고등학교가 한데 모여 천앙제라는 대규모 공동 문화제를 벌인다.

남관동 대공재에 의해 큰 피해를 입은데다, 공간진 발생 1비율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곳인 만큼, 셸터 보급률이나 시설은 전국 1위를 달린다. 또한 도시 내에는 AST 부대와 재해부흥부대가 주둔하고 있으며, 재부흥부대는 공간진에 의해 텐구 시에 피해가 났을 경우 하루 혹은 며칠만에 피해가 난 지역을 원상복구 해버린다.[3]

2 주요 지역

  • 난코쵸

5년 전 이츠카 시도이츠카 코토리, 토비이치 오리가미가 살았던 마을. 코토리가 팬텀에 의해 정령화 하면서 그 방대한 힘을 제어하지 못해 불타버렸다. 그리고 이 화재가 일어난 날 오리가미의 부모님이 사망[4]했고, 과거의 오리가미가 AST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되었다.

시도와 토카, 오리가미, 야마이 자매가 다니고 있는 고등학교. 자세한 건 항목 참조.

  • 린도지 여학원

미쿠가 다니는 여자 고등학교. 명문 고등학교로 알려져 있다.

  • 센죠 대학 부속 고등학교

6권에서 이름만 언급된 고등학교. 천앙제 1일차 때 3위를 한 고등학교이다.

  • 이츠카 가(家)

시도와 코토리가 사는 집으로, 동 텐구 라는 것 외에는 정확한 위치는 불명. 바로 옆에는 정령 멘션이 세워져 있다. 10권에서 오리가미와 토카의 전투에 휘말려 정령 멘션과 함께 파괴 됐었다.

  • 정령 멘션

라타토스크 기관정령들을 위해 지은 멘션. 단 하루 만에 지어졌으며 앙코르 3권 단편 에피소드 정령 메리 크리스마스의 내용을 볼 때 최소 9층 이상에 한 층당 10개 이상의 방이 존재하는 듯 하다. 일반 건물 보다 수백배 이상의 내구력을 지녔으며[5], 출입문 자체에도 방탄 처리가 되어 있다.

  • 텐구 스퀘어

텐구 시 시내의 10개 고등학교가 공동으로 벌이는 대규모 문화제 천앙제가 이뤄지는 장소이다.

  • 텐구 역

텐구 시에 설치된 역사로, 북쪽과 동쪽으로 최소 2개 이상의 출구가 있으며, 역 근처에는 텐구 퀸테트가 자리하고 있어 유동 인구가 상당히 많다.

  • 텐구 퀸테트

텐구 역 동쪽 출구 근처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 시설로, 영화관, 수족관, 쇼핑몰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 있으며, 근처에는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 텐마 강

텐구 시 남쪽에서 흐르는 강으로, 앙코르 1권 요시노 파이어워크스에서 그 이름이 언급된다. 그리고 해당 에피소드에서 시도는 요시노와 함께 이곳에서 열리는 불꽃 축제 구경을 갔다.

3 여담

데이트 어 라이브에 여태까지 나온 지역 중 가장 위험한 장소다.사실 여태 여기만 나오긴 했지만. 다른데도 나왔거든욧!

30년 전, 최초의 공간진이 발생한 이후 반 년 동안 산발적으로 일어나다 그쳤을 때 마지막으로 발생한 공간진으로 소멸한 땅에 도시가 세워졌다. 그리고 5년 전 이곳에 다시 공간진이 일어난 후 일본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공간진이 빈번히 일어나기 시작했다. 1권에서는 칼짓으로 산이 일도양단되고 2권에는 인형 잃어버렸다고 마을 전체에 비가 내리고 빙결된다. 3권에서는 고양이 구한다고 사람을 죽이고 4권에서는 과거 5년 전 한 소녀에 의해 마을 하나가 불타 버리는 모습이 나오고,[6] 6권과 7권에서는 사람들이 아예 세뇌당한다. 9권에서는 인공위성이 떨어지고 10권과 11권에서 누구(스포일러)로 인해 마을이 초토화되버린다. 그리고 게임에선 거대한 결계에 둘러쌓이고 컴퓨터 바이러스전함에 침입해 주포를 날리려 하고 극장판에서는 어느 시스템이 폭주해 깽판을 벌인다. 14권에서는 운석까지 떨어졌다. 게다가 시도덕에 정령이 점점 몰리고 있기에 나중에는 도시 전체 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다른 도시들까지 소멸할지도 모르는 위험까지 떠안고 있다.[7] 텐구 시 지못미.[8]걱정마 다 봉인할테니까
  1. 13권이 끝난 시점을 기준으로는 31년 전
  2. 도쿄도 남부와 가나가와 현 북부 일대가 공간진에 의해 초토화 되었다.
  3. 복구작업은 민간인에게 비밀이라 어떤식으로 복구가 이루어지는지는 알 수 없다.
  4. 팬텀에 의해 정령이 된 오리가미가 쿠루미의 힘을 빌려 5년 전으로 돌아가 그곳에서 만난 팬텀을 자기 부모님의 원수로 생각하고 공격 했으나, 오리가미가 팬텀에게 쏟아 부은 일격을 팬텀이 피하면서 그 아래에 있던 토비이치 오리가미의 부모님이 맞았다. 즉, 지금껏 자신이 그토록 찾아 헤매고 다니던 부모님의 원수가 다름 아닌 자기 자신 이었던 것. 이를 깨달은 오리가미는 말 그대로 멘탈이 개발살나서 절규소리로 한 페이지를 가득 채운 후 반전해 버린다.
  5. 영력이 봉인된 정령의 영력이 역류했을 때를 대비한 것. 다만, 풀파워 상태의 정령이라면 정령 멘션도 쉽사리 붕괴시킬 수 있다.
  6. 11권에서도 화재 묘사가 있다. 그리고 린네 유토피아에서는 텐구 시 전체가 불탄다.
  7. 본편은 아니지만, 린네 유토피아에서 폭주한 코토리에 의해 소멸한 전례가 있다.
  8. 아루스 인스톨에서 마리나가 프락시너스의 미스틸테인을 이용해 텐구 시를 소멸 시키려고 한적이 있다. 14권 개요에서는 운석 이야기가 나왔으나 아쉽게도 다행히도 거대 운석은 아니었고, 공중함 파편이 떨어진 정도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