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윙클 파크

640px-Twinkle_Park.png
ツウィンクルパーク / Twinkle Park

트윙클 파크 1 BGM[1]
트윙클 파크 2 BGM
트윙클 파크 3 BGM
트윙클 서킷 BGM

1 개요

소닉 어드벤처의 액션 스테이지 중 하나이자 스테이션 스퀘어에 위치한 시설로, '멋진 커플이 함께 들어가면 무료'인 테마파크. 범퍼카에 롤러코스터, 낚시장 등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 입장하는 캐릭터는 소닉, 에이미, 빅. 그런데 테마파크라는 동네가 철구가 떨어지고 에그맨의 메카가 판치고 있다 무슨 판단이냐, 커플들을 시궁창에 내다버릴 셈이냐

트윙클 파크 입구 좌측에 딸린 문으로 들어가면 미니게임 '트윙클 서킷'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 액션 스테이지 초반의 범퍼카를 타고 지정된 트랙을 세 바퀴 돌면 끝. 기록에 따라 엠블렘도 지급된다.

트윙클 파크 액션 스테이지에 입장 가능한 캐릭터는 소닉, 에이미, 빅으로만 한정된 데 반해, 미니게임인 트윙클 서킷은 '카트 패스'로 출입 권한만 얻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참고로 트윙클 서킷의 BGM은 소닉 테마곡인 It Doesn't Matter를 리믹스한 곡이다. 맨 처음 테일즈가 추락할 때도 나온 건 안자랑

2 스테이지 구성

2.1 소닉 더 헤지혹

소닉 어드벤처(소닉 더 헤지혹)의 스테이지
BOSSSTAGE 5STAGE 6
Chaos 4트윙클 파크스피드 하이웨이#s-2.1
  • 미션 C : 캡슐을 파괴하고 동물들을 구출할 것
  • 미션 B : 링 50개를 지니고 캡슐을 파괴할 것
  • 미션 A : 3분 이내에 캡슐을 파괴할 것

에그 캐리어를 뒤쫓다가 에그맨 포에 토네이도의 날개가 박살나는 바람에 소닉은 스테이션 스퀘어의 모래사장으로 떨어져 머리가 땅에 박힌다. 바로 옆 바다에 빠졌다면 그대로 망했다! 소닉 어드벤처 끝! 이 때 카지노 에어리어에서 에이미와 재회하게 되고, 반 강제로 보디가드 역을 떠맡게 된다(...). 에이미가 막무가내로 트윙클 파크에 들어가는 바람에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뒤따라 들어간 건 덤. 이곳이 소닉 스토리의 5번째 액션 스테이지이다.

소닉은 처음에는 범퍼카 에어리어에서 시작하게 되는데, 범퍼카를 타고 다니는 메카를 터뜨리고 점프 키를 이용해서 범퍼카에 탈 수 있다. 도중에 이런 녀석들을 또 보게 되는데 어떻게 부딪히느냐에 따라 소닉이 데미지를 입을지, 메카가 박살날지 결정된다. 만약 링이 없을 때 상대 차량의 범퍼에 공격을 당하면 범퍼카가 터지면서 소닉은 그대로 튕겨나가 길바닥에 고꾸라진다.

테마파크 에어리어로 나오면 시작하자마자 롤러코스터를 타면서 맵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 소닉이 볼링공이 되는 볼링, 철구가 끼어 있는 회전목마, 배경으로 나와 있는 바이킹 등 테마파크의 전경을 맛볼 수 있다.

다만 레벨 A 미션은 3분 이내로 클리어를 해야 하는데, 이 때는 롤러 코스터에서 내리자마자 뒤편으로 나가서 시간을 단축할 필요가 있다. A 미션을 하는 중에 위쪽 길로 올라가다가 아이쿠 발이 미끄러졌네가 되면 그냥 '다시 시작'을 눌러서 체크 포인트에서부터 다시 시작하자.

2.2 에이미 로즈

소닉 어드벤처(에이미 로즈)의 스테이지
STAGE 1
트윙클 파크
STAGE 2
핫 쉘터
  • 미션 C : 제로로부터 도망쳐 풍선을 잡을 것
  • 미션 B : 링 50개를 지니고 풍선을 잡을 것
  • 미션 A : 2분 이내에 풍선을 잡을 것

에그 캐리어에서 간신히 탈출한 새 '릴리'를 쫓아오는 E-100 α '제로' 때문에 에이미까지 덩달아 쫓기게 된다. 이 때문에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내내 제로가 뒤에서 나타나며, 이를 따돌리고 골인 지점에 있는 풍선을 타고 튀는 것이 목표. 제로는 해머로 공격하면 잠시 넉백시킬 수 있다.

에이미는 <커플 서비스! 멋진 커플은 무료입장>이라는 말에 혹해서 소닉을 끌어들이고, 그렇게 트윙클 파크에 입장하게 된다. 처음에는 물가 근처에서 3개의 스위치를 눌러 문을 열어야 하는데, 열고 들어가면 에이미 혼자 '거울의 방'이라 불리는 실내 구간을 진행하게 된다. 뒤쫓아오는 제로는 열심히 달리기만 해도 별 위협은 안 되지만 앞쪽에서 쿵쿵 내리찍는 철구, 거울로만 보이는 함정 등에 주의. 차근차근 진행하면 다시 저택 밖으로 나올 수 있다. 남친은 지붕으로 올라가서 10초만에 돌파하는 코스를 여친은 저택 안에서 1분을 진행한다

후반부에 힌트볼은 제로에게 쫓기면 드럼통으로 들어가서 몸을 숨기라고 하지만, 당연히 제로가 쳐다볼 때 들어가면 짤없이 걸리고, 눈치채지 못했을 때 들어가도 제로가 빡쳐서본격적으로 찾으러 다닐 때 처음 하는 게 드럼통 바로 옆에서 충격파를 날려서 에이미를 끌어내는 행위다. 숨지 말고 그냥 달려서 피하는 게 낫다.

이렇게 열심히 피해다녀서 다시 스테이션 스퀘어로 나온 에이미였건만, 결국 소닉과도 떨어지고 본인은 끈질기게 스토킹쫓아온 제로에게 붙잡히고 만다.

2.3 빅 더 캣

소닉 어드벤처(빅 더 캣)의 스테이지
STAGE 1
트윙클 파크
STAGE 2
아이스 캡
  • 미션 C : 친구인 개굴이를 낚아 올릴 것
  • 미션 B : 1,000g 이상의 대어와 함께 개굴이를 낚아 올릴 것
  • 미션 A : 2,000g 이상의 대어와 함께 개굴이를 낚아 올릴 것

개굴이를 쫓아서 스테이션 스퀘어로 오게 된 빅. 빅은 트윙클 파크가 내부 수리 중이라는 이유로(...) 트윙클 파크의 엘리베이터가 작동하지 않아서 하수도 쪽으로 빙 돌아가야 한다.그게 더 이상해! 하수도에 있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트윙클 파크로 입장할 수 있게 된다. 그러니까 하수도에 왜 엘리베이터가 있는 거냐고

빅은 에이미의 시작 지점에 있던 물가에서 낚시를 하게 되는데, 아직은 루어가 약하기 때문에 개굴이를 낚는 데에도 조금 벅찬 면이 있다. 다른 물고기가 물지 않게 조심하면서 개굴이가 물 수 있게끔 해주는 게 좋다. 물론 낚으면 빅은 개굴이를 놓치는 바람에 아이스 캡으로 가게 된다.
  1. 소닉 3D 블래스트 메가드라이브판의 Panic Puppet Zone Act 1 BGM의 리믹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