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로 로쉐

파일:Attachment/페레로 로쉐/FR.jpg

width=50% width=40%

1 개요

Ferrero Rocher[2]레전드

헤이즐넛 스프레드 누텔라를 만든 이탈리아 페레로 사의 초콜릿 브랜드.[3] 길리안, 고다이버 초콜릿과 함께 '비싸고 맛있는 초콜릿'의 대명사지만 사실 고급 초콜릿은 아니다. 하지만 포장이 고급스럽기 때문에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빼로 데이(어째서?), 수능[4]등. 특별한 날에는 온 거리가 빤딱거린다. 드럭스토어와 편의점 알바생들의 적 슈퍼나 마트 등에서 진열하는 경우가 많고, 지인, 연인간의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라이벌급인 길리안은 동네 마트나 편의점에서 보기 힘든 것에 비해 페레로 로쉐는 길리안보다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격은 개당 약 500원 가량. 개수가 많아지면 포장 때문인지 가격이 높아진다. 예를 들면 3개에 1500원이고 5개에 2700원인 식. 열량은 3개에 185kcal. 독특한 식감과 구성 덕분에 여러가지 과자나 빵 등을 만드는 재료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포장이 단순하다면 많이 들어있을수록 싸진다.

훨씬 저렴한 짝퉁이 존재하지만, 당연하게도 페레로 로쉐 만큼의 맛은 나오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2010년부터 매일유업누텔라와 함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그런데 재밌는 건 미국은 페레로로쉐 가격이 엄청나게 싸다는 것. 12개짜리 포장에 고작 4달러가 보통이며 당연히 여러 개 들어있을 수록 하나 당 가격은 싸진다. 미국 소득이 한국의 두 배인 것을 고려하면 페레로로쉐의 가격은 한국이 미국의 3배 정도. 이거 혹시...? 유럽의 경우 체코같이 물가가 싼 국가에서는 30개들이 가격이 5유로 밑을 찍는 기적이 일어나기도 한다.

광고에서 특유의 금색 포장을 금가루가 떨어져서 포장되는것으로 포장도 먹을수 있는줄 알았던 사람이 많다 카더라 에이 설마;;;

2 종류

파일:Attachment/f0032364 49ba23547fc66.jpg
페레로 프럴린 시리즈에는 페레로 로쉐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좌측부터 라파엘로, 페레로 란드누아, 페레로 로쉐. 한국에서는 이 세가지를 가장 쉽게 구할 수 있으며(2010년 국내 첫 유통 당시에는 페레로 로쉐만 유통되었다), 그 외에도 피스타치오, 딸기, 땅콩(?) 등이 있다.

2.1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

금박지로 포장되어 있다. 우황청심원 밀크 초콜릿과 헤이즐넛 가루로 코팅된 원형 웨하스 볼에 초콜릿크림(누텔라)이 들어간 형태이다. 속에는 헤이즐넛이 통째로 하나 들어있다.

2.2 페레로 란드누아(Ferrero Rondnoir)

페레로 로쉐와 비슷하지만, 이쪽은 다크초콜릿을 사용했다. 겉에 발라져 있는것도 헤이즐넛 아니라 크러스트.

2.3 라파엘로(Raffaello)

다른 두 제품과는 다르게 투명한 포장에 싸여 있다. 화이트 초콜릿 같이 생겼지만 카카오 성분은 전혀 들어가지 않은[5] 코코넛과 우유맛의 당과류이다. 겉에 발라져있는건 헤이즐넛이 아니라, 코코넛가루가 발라져있다.

2.4 누텔라

문서 참조

3 여담

노홍철이 제일 좋아하는 초콜릿이다. 무한도전 다이어트 특집 당시에 이것을 보더니 스스로 밝힌바에 따르면 보통 제일 큰 사이즈로 하나 사서 순식간에 다 먹어치운다고... 안그래도 단것을 광적으로 좋아하는 성격에 페레로 로쉐를 만났으니 당연하다면 당연한 결과.

파일:/img/img link7/820/819615 1.jpg

러시아의 성악가 드미트리 흐보로스톱스키가 2011년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이 초콜릿 선전 광고에 출연했다. 이 영상을 본 일본팬들은 페로페로(핥핥) 탄막이 올랐다고 하면서 매우 열광했다.(...) 국내에서의 반응은 "멋져요, 잘 생겼어요. 그런데, 뿜기는게 함정이예요. 그래도 매력있어요."중간에 드미트리가 노래하는 장면에서 많이 뿜었다 카더라.(...) 해당 노래는 오페라 카르멘아리아인 '투우사의 노래'.

성우 김영선이 페레로 로쉐 광고의 나레이션을 맡은 적이 있는데, 상표 이름을 발음하는 게 어려웠다고 한다.[6] 호락호락 라디오에서 밝힌 내용이다.


이 광고에서는 오페라 투란도트 중 아무도 잠들 수 없다[7](Nessun dorma)가 쓰였다.

2015년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페레로 그룹의 오너 미켈레 페레로가 사망했다.

네이버 웹툰 Ho!의 여주인공 Ho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이다.
  1. 따라서, 페레로 로셰로 검색해도 본 문서에 들어올 수 있다.
  2. 로셰(Rocher)는 프랑스어로 바위를 뜻한다. 여기서의 로셰는 견과류 등을 넣어 바위처럼 울퉁불퉁한 모양이 되게 만든 초콜릿을 의미.
  3. 페레로 하면 초콜릿이지만 초콜릿 말고도 틱택이라는 박하사탕등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중.
  4. 제품중에 종모양으로 포장해서 판매하는게 있는데, 이것이 골든벨을 연상시킨다 하여 해당 마케팅에 사용되고 있다. 당분은 머리회전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5. 화이트 초콜릿은 카카오 매스 이외의 카카오 성분이 들어간다.
  6. 아래 영상을 잘 들어 보면 "로"라고 발음하고 있다.
  7. 공주는 잠 못 이루고로 알려져 있지만 오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