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이 문서는 이 토론 에서 예시 추가 금지(으)로 합의되었습니다.
추가 토론 없이 수정·이동할 경우 편집권 남용/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이 토론 에서 낚시 삽입 금지(으)로 합의되었습니다.
추가 토론 없이 수정·이동할 경우 편집권 남용/문서 훼손으로 간주되어 차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요

매너방위대에 나오는 명대사로 발음을 더 굴려서 '훼이크다 이 병신들아'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이러한 줄 알았는데 사실은 아니었다는 상황에 사용되거나, 거짓 행동/대사로 상대를 속여 물먹인 후 이제 진실을 밝혀도 되는 상황에서 사용된다. 꼭 의도한 것이 아니었더라도 일이 잘 돌아가는 것 같다가 한순간 사태가 바뀌어도 사용할 수 있다.

아래는 해당 장면만 짤막하게 편집한 영상. 싸움도 못하는 1호기가 허세를 부리며 적들에게 현피를 신청했다가 털리자 변신하는 척하면서 도망치는 상황이다. 참고로 대사가 나오는 상황은 원작 초신성 플래시맨에서는 수전사 쟈 지라이카와의 싸움에서 레드 플래시가 지뢰 폭탄 사이로 아이들을 구하러 뛰어가는 장면이다.

1호기: 변신이다! 후레시 맨!

레이 원더: 옷 갈아입는 게 변신이냐?
1호기: (살인의 추억 배경음)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대사를 하며 도망간다)

2 예시

수능 끝난 고3: 야호 수능 끝났다! 이제 놀아도 돼!

면접, 졸업, 대학, 논술, 군대, 학점, 취직, 결혼, 육아: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말년병장: 내일이면 전역이군! 이제 이 지긋지긋한 군대랑은 인연 끝이다!

예비군: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학부모: 아이들은 명문대에 들어간다니까 매우 기쁜 마음으로 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아이들: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학생: 학교 끝났으니 놀아야지~

학원: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야자: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PC방: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

3 여담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는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와는 같으면서도 미묘하게 다른데, 사용되는 상황에 차이가 있다.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거 아시죠는 보통 이 상황이 거짓말인 것을 전후 사정을 비추어보았을 때 별도의 설명 없이 충분히 거짓말인 것을 유추할 수 있을 때, 혹은 아닌 것이 뻔히 보이는데도 사기를 치려 할 때 사용되나, "페이크다 이 병신들아"는 전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한순간에 판을 뒤엎는 경우에 자주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