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맨.EXE

x500px

록맨 에그제 2에 등장하는 넷 내비. 오퍼레이터가 없는 자립형으로 디자인은 EXE 시리즈 오리지널. 단 디자인은 아스트로맨에서 따왔다는 설도 있다.

이름대로 행성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게임상 대사를 보면 카타카나로 말하는게 외계인스럽다.

WWW에리어 3의 보스로 등장하며 WWW 잔당의 보스. WWW 차기 임원 후보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었으며, WWW에리어의 끝에 도달한 록맨.EXE를 회유하려 하지만 당연히 거절당하고 록맨과 배틀, 패배하고 딜리트 당한다.

포르테를 제외한 가장 마지막 히든보스답게 굉장한 난적. 우선 HP가 V3 기준 2200으로 이 게임의 보스들 중 가장 높으며 패턴도 굉장히 까다롭다. 플래닛맨 측 에리어는 한가운데의 플래닛맨이 위치한 패널을 제외하고 모두 구멍이 뚫려 있어 많은 공격이 차단당하며, 플래닛맨 주위를 도는 2개의 위성이 주기적으로 속성을 바꾸며 플레임/아쿠아/우드 타워 및 라비링으로 공격해온다. 위성은 약점속성 공격을 맞추면 파괴되지만 곧 재생성되며, 여기에 작은 종이비행기우주선을 소환해 딱총 공격까지 가해온다. 우주선은 파괴 가능. HP가 줄어들면 블랙홀을 생성하여 플레이어를 빨아들이며, 후방에서 운석들이 빨려들어오며 공격하는 발악기까지 사용한다.

행성들을 부숴도 계속 재생성되며 우주선에 블랙홀까지 소환하면 회피가 굉장히 난감하므로 약점속성인 화속성으로 속전속결로 끝내야 한다. HP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이마저도 쉽지 않다. 녹색 위성이 적 에리어에 가끔씩 풀 패널을 깔아주기 때문에 이를 노려서 화속성 데미지를 4배로 꽃아주자. 가장 좋은 공략법은 인비지블 키고 2칸 앞에 붙어서 열풍(화속성 토네이도)에 파이어+30 도배해서 지져주는 방법.

황당한 버그가 있는데 플래닛맨 주변의 위성에 접촉할 경우 일격사당한다.18분 10초 부분을 참고 이는 프리즘+포레스트봄 버그와 같은 원리로 접촉데미지 판정이 무한히 발생하기 때문으로 후미코미잔 등의 칩을 사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영문판에서 포레스트봄 버그와 마찬가지로 수정되었는지는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