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요히코

삐리리 불어봐 재규어의 주인공.이자 피해자 본명은 사케토메 키요히코(酒留清彦).
18세의 락 뮤지션, 기타리스트 지망생.

게임에서의 성우는 카네마루 준이치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대학에도 붙을수 없었고 직업도 구할수 없어서 기타리스트로서 데뷔하기 위해 오디션을 보기 시작한다.

하지만 도중에 오디션을 보러 다니다가 재규어 준이치와 만나면서 점점 막장의 늪으로 빠져간다. 가릭슨 프로덕션의 기숙사에 입주하여 얼떨결에 재규어를 룸 메이트로 맞아들이고 피리부까지 입부하여 막장으로 끌려가는 중.

어렸을 때의 이유로 피리를 굉장히 싫어하지만[1] 의외로 엽기 피리를 만드는 재능이 있어서 아버지와 재규어가 만든 피리의 단점을 지적하거나 개선점을 설명해주는 등의 능력이 있다.[2] 그래서 아빠와 재규어는 키요히코가 자는 사이 키요히코에게 엽기피리의 미래를 떠맡긴다(...)

1권 이후로 계속 키요히코보다는 재규어가 지은 별명인 '피요히코'로 불리는 경우가 많다. 이미 가족조차도 그를 그렇게 부르고 있고 그의 본명을 기억하는 사람은 없다. 처음엔 재규어에게 거부감을 갖고 있었지만 이후엔 그냥 될대로 되라 식으로 사는 듯.

아버지의 피리 가게인 피요히코당(堂)에 가끔 놀러오는 아가씨인 사야카에게 연심을 품고 있지만, 음침함의 나라 일본이 낳은 2대 스토커 중 한명인 뷰티 타무라의 러쉬와 재규어의 미묘한 방해로 인해 진행이 되질 못하고있다.

해머와는 묘하게 대립하고 있는 중[3].

멋지다 마사루에서 후밍과 같은 정상인 포지션이지만 쥰이치랑 동화해서 막장짓을 할때가 은근 많다. 그러고보니 생김새도 후밍하고 판박이[4]. 나이는 한살 더 많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최종화에서의 피요히코

작중 시간이 연재기간과 같이 흘러갔는지라 현재 10년째 갸릭슨 기숙사에서 재규어와 같이 동거중.

그래서 현재 나이 28세의 백수... 게다가 일본에서는 만으로 나이를 세기 때문에, 한국 나이로는 30살이다. 결국 재규어가 한 남자의 인생을 조진 악의 축

다만 후일담에 따르면 그 이후에 아르바이트로 하던 엽기 피리 만들기가 인터넷에 유명해져 엽기 피리계의 1인자가 된다고 한다. 결국 그 길을 나아가게 되지만 여전히 "내 꿈은 기타리스트"라는 말을 달고 사는 중.

엽기피리 피요히코당의 2대 당주가 된 야마다 사야카에겐 아직도 고백을 망설이고 있는 듯.
  1. 아빠가 엽기 피리 장인이라, 엽기 피리를 학교에 가져갔다가 놀림당했다.
  2. 그 밖에도 여러가지로 물건을 생각하는 센스 자체가 괜찮다.
  3. 사실 피요히코 본인은 별로 신경을 안 쓰는데 해머가 찌질하게 엉겨 붙거나, 괜히 재규어에 이은 피리과의 No.2는 자기라고 생각하며 피요히코에게 시비를 걸거나, 피요히코가 좋아하는 사야카에게 들이대거나 하면서 어그로를 끄는 상황이다. 대개는 해머의 찌질한 인간성을 드러내는 것으로 에피소드가 완결되나, 더러 피요히코도 같이 찌질해지는 엔딩도 존재...
  4. 게임판 성우도 카네마루 쥰이치. 후밍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