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시 히로시

(사진 추가바람)
林 弘

1 개요

용과 같이 시리즈의 등장인물. 오미 연합의 샤테이가시라 보좌(국내판에서는 간부 보좌로 번역)이다. 와카가시라는 행정상의 부두목, 샤테이가시라는 인사상의 부두목이라고 보면 된다.[1]

오미 연합 소속원답게(?) 칸사이벤 사용자이다. (확인바람)

2 행적

2.1 용과 같이 1

키류 카즈마사와무라 하루카가 사와무라 미즈키의 행방을 찾기 위해 밀레니엄 타워의 아레스에 오자, 부하들을 이끌고 나타나 그 아이를 넘기라고 한다. 이 때 키류에게 전화가 오자 괜찮으니 전화를 받으라는 여유도 보여주었다.[2] 이후 서로 편하게 여자애만 넘기면 된다고 했으나, 키류가 거부하자 내 이럴 줄 알았다며 부하들에게 죽이라고 한다. 그러나 당연히 줘터져 기절하고 이후 등장은 없다. 1편에서는 그냥 이름 있는 보스였기 때문.

그런데 이후 오미 연합의 간부로 등장하는 테라다 유키오의 입장[3]을 고려하면 하야시는 아무것도 모르고 단순히 하루카를 데려오라고 이용당한 입장이 된다. '이 이상은 내가 알 것도 없고'라는 태도로 보아 충직하거나 무식하거나 둘 중 하나인 듯.

2.2 용과 같이 2

아무 언급도 없다가 밀레니엄 타워에 있는 삼도천 꽃장수의 정보망에 전원을 공급하는 변전소를 공격한 침입자들 중 한 명으로 등장한다. 자기 입으로 이제는 오미 연합 소속원이 아니라고 한 뒤, 누구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저 이 곳을 공격하라는 명령만 받았다며 말하자, 사야마 카오루는 그를 알아보고 오미 연합을 떠나 향룡회 밑으로 들어간 인물임을 키류에게 알려준다. 이에 하야시는 '이건 인생을 포기한 놈의 행동이다, 난 고다 류지를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다'라며 키류를 공격한다. 당연히 발리고(…) "여, 여전히 괴물이구만, 키류… (원문 확인바람 및 동남 방언으로 수정바람)"란 말을 남기고 기절한다.

1편에 비해 자기 윗사람이 누구인지는 알게 된 듯. 아니면 그냥 간신배일지도(…)

2.3 용과 같이 OF THE END

좀비화되어 등장한다.(…). 플3 용과 같이에 첫 등장했는데 좀비라니!!!

아키야마 스토리 초반에 난데없이 야쿠자 사무실을 습격하며 안에 있던 야쿠자들을 전부 살해하는데, 살해당한 아쿠자들은 좀비가 되어 카무로쵸를 아수라장으로 만든다. 또한 고다 류지 스토리에서 재등장하는데, 여기서도 야쿠자들을 죽이고 좀비로 만들고, 류지에게 감미로운 죽음이란 말과 함께 도망친다. 키류 스토리에서도 카무로쵸 힐즈에서 좀비 자위대들과 함께 잠깐 등장.

최종장에서 전용 테마곡과 함께 보스로 등장하는데, [4] 패턴이 사람 혈압오르게 한다. 이리저리 재빠르게 이동하며 치고 빠지는 히트 앤 런 스타일을 구사하며, 피통이 어느 정도 깎이면 벽에 걸린 수류탄을 들어 던지고, 나중에는 아예 고다 류지의 개틀링 암을 뽑아서는 냅다 갈겨댄다.(…)[5] 결국 키류와 류지에게 콩알을 한가득 대접받고 사망.

쓰러트리면 과거를 보게 되는데, 향룡회의 3대 회장인 니카이도의 수상한 움직임을 눈치채고 DD를 찾아가 추궁하지만…결국 니카이도에게 총을 맞아 쓰러지고, 그 자리에서 DD에게 타나토스 바이러스를 주입당하고는 혀를 길게 빼서 낼름거리고 "감미로운 죽음" 타령을 하는 생물병기가 된 것.[6] 그 후 니카이도의 명령대로 움직이며 동성회 산하 사무실을 작살내놓고 야쿠자들을 전부 살해한 것. 그리고 죽은 야쿠자들은 좀비가 되어 카무로쵸를 아수라장으로 만든다.

2.4 용과 같이 유신!

타케다 간류사이 역으로 나왔는데 OTE에서의 취급이 그냥 커피면 유신에서의 취급은 그야말로 TOP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배신자 + 게이(…) + 비열한 놈[7]이라는 환장 환상의 조합(…).[8]

신센구미 탈퇴 후 살해당하는 실제 역사와 달리 고료우에지에 들어갔으며, 토도 헤이스케에게 치명상을 입히고 가츠라 코고로의 아내인 이쿠마츠를 성추행하고,[9] 이에 분노한 사이토-료마에게 끔살. 칼은 진작에 내버리고 쌍권총 건카타로 싸운다. 이쯤되면 오미 연합 공인 샌드백 수준이다(…).
  1. 북미 번역에서는 해설하기 힘들었는지 그냥 'Soldier', 즉 말단 조직원으로 격하되었다(…).
  2. 참고로 이 전화는 다테 마코토가 걸었는데, 동성회의 10억엔을 훔친 게 바로 키류가 찾던 그 사와무라 유미였다는 충격적인 사실이었다.
  3. 시마노 후토시에게 쫓기던 카자마 신타로를 여객선으로 대피시킨 후 키류와 하루카를 만날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 줬다.
  4. 2번 CD의 그 남자 / その男 - That Man
  5. 이 때 류지는 무력화되니 어떻게든 넘어뜨리자.
  6. 좀비라고 하기에는 지성이 있고, 명령에 따른다.
  7. 거기다 하필 옷도 핑크색이다(…).
  8. 실제로 타케다 간류사이는 게이였다는 설이 있다.
  9. 그래봐야 끌어안고 얼굴 핥는 수준이다.